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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몽키즈가 운영하는 인도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이 앱 누적 고객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2019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마카롱은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등 380여개 브랜드, 1만8000여개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인도 최대 K뷰티 플랫폼이다.
마카롱의 누적 고객수는 꾸준히 증가해 지난 11월 103만명을 기록, 전년 대비 약 53% 성장했으며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120만명에 이른다.
최근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3분기 마카롱 내 뷰티 제품의 판매량도 평균 200% 증가했다. 특히 스킨케어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년 대비 73% 증가하며 성장이 두드러졌고 클렌징폼, 선케어 등 카테고리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이 같은 성장에는 마카롱이 자체 개발한 AI 기반 위생허가 시스템이 주효했다. 마카롱은 기존 6개월 이상 걸리던 위생허가 인증 기간을 45일 이하로 단축, 국내 뷰티 브랜드들의 빠른 인도 진출을 도와 시즈널 뷰티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마카롱은 신제품 체험단, 커뮤니티, 뷰티 클래스 등을 운영하며 현지 소비자가 직접 K뷰티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유승완 블리몽키즈 대표는 "이번 100만 고객 달성은 현지화 전략과 신규 브랜드 계약 확대를 통해 이뤄낸 유의미한 성과"라며 "내년 1월 중동 6개국에 진출해 더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들에게 K뷰티를 알리고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카롱은 올 1~3분기 28건의 신규 브랜드 계약을 체결해 1120여 개 제품의 위생허가를 획득했다. 누적 54개 브랜드 1630여개 제품을 인도 시장에 론칭했으며, 올 4분기에도 신규 브랜드 26곳과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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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몽키즈가 운영하는 인도 K뷰티 이커머스 플랫폼 마카롱이 앱 누적 고객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2019년 인도 시장에 진출한 마카롱은 코스알엑스, 조선미녀 등 380여개 브랜드, 1만8000여개 상품을 선보이고 있는 인도 최대 K뷰티 플랫폼이다.
마카롱의 누적 고객수는 꾸준히 증가해 지난 11월 103만명을 기록, 전년 대비 약 53% 성장했으며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는 120만명에 이른다.
최근 K뷰티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3분기 마카롱 내 뷰티 제품의 판매량도 평균 200% 증가했다. 특히 스킨케어 카테고리의 매출이 전년 대비 73% 증가하며 성장이 두드러졌고 클렌징폼, 선케어 등 카테고리도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
이 같은 성장에는 마카롱이 자체 개발한 AI 기반 위생허가 시스템이 주효했다. 마카롱은 기존 6개월 이상 걸리던 위생허가 인증 기간을 45일 이하로 단축, 국내 뷰티 브랜드들의 빠른 인도 진출을 도와 시즈널 뷰티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또한 마카롱은 신제품 체험단, 커뮤니티, 뷰티 클래스 등을 운영하며 현지 소비자가 직접 K뷰티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유승완 블리몽키즈 대표는 "이번 100만 고객 달성은 현지화 전략과 신규 브랜드 계약 확대를 통해 이뤄낸 유의미한 성과"라며 "내년 1월 중동 6개국에 진출해 더 다양한 국가의 소비자들에게 K뷰티를 알리고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마카롱은 올 1~3분기 28건의 신규 브랜드 계약을 체결해 1120여 개 제품의 위생허가를 획득했다. 누적 54개 브랜드 1630여개 제품을 인도 시장에 론칭했으며, 올 4분기에도 신규 브랜드 26곳과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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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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