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애플리케이션(앱) 누적 다운로드 4000만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4월 3000만건 달성 이후 1년 만에 이뤄낸 성과다.
에이블리는 지난해 4월부터 1년간 방문한 전체 고객 중 2030 여성 고객(만 20세 이상 39세 이하)이 563만명으로, 우리나라 2030 여성인구(618만명) 중 90.9%가 에이블리 앱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앱 설치뿐만 아니라 앱 활성화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에서도 성과를 보였다. 에이블리의 월간 사용자수(MAU)는 700만명으로 패션 플랫폼 분야를 넘어 인테리어·식품 등 버티컬 커머스 전체에서 1위를 기록했다.
1인당 앱 평균 실행 횟수는 약 51회, 평균 사용 시간은 1시간 2분이다. iOS 앱스토어 기준 앱 만족도 점수는 5점 만점 중 4.7점으로 높은 수준의 평점을 기록했다. 지난 3월에는 카테고리 확장과 인공지능(AI) 추천 기술의 고도화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강석훈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대표는 "앞으로도 상품, 기술, 서비스 등 모든 측면에서 최고 수준을 갖춘 올라운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에이블리는 지난해 4월부터 1년간 방문한 전체 고객 중 2030 여성 고객(만 20세 이상 39세 이하)이 563만명으로, 우리나라 2030 여성인구(618만명) 중 90.9%가 에이블리 앱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앱 설치뿐만 아니라 앱 활성화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에서도 성과를 보였다. 에이블리의 월간 사용자수(MAU)는 700만명으로 패션 플랫폼 분야를 넘어 인테리어·식품 등 버티컬 커머스 전체에서 1위를 기록했다.
1인당 앱 평균 실행 횟수는 약 51회, 평균 사용 시간은 1시간 2분이다. iOS 앱스토어 기준 앱 만족도 점수는 5점 만점 중 4.7점으로 높은 수준의 평점을 기록했다. 지난 3월에는 카테고리 확장과 인공지능(AI) 추천 기술의 고도화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강석훈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대표는 "앞으로도 상품, 기술, 서비스 등 모든 측면에서 최고 수준을 갖춘 올라운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테크기반 '예비 에이블리언' 뽑는다…에이블리, 개발자 인턴 모집
- 기사 이미지 에이블리에만 있다…'온리 에이블리' 거래액 최대 5.5배↑
- 기사 이미지 1분에 1억치 판매…'8일간 1000만명' 에이블리 인기 비결
관련기사
- "후속 투자 5분내 결정"…투자사 딜소싱 위한 '블링크' 출시
- 명품 플랫폼 젠테, 지난달 매출 60억…글로벌 진출 본격화
- 비대면진료 시범사업 결국 '재진'으로 결론…업계 "비현실적"
- 탈모 등 男질환 메디컬 플랫폼 '썰즈', 웰니스 케어 프로그램 출시
- 알아서 투자해주는 AI에 1.5조 몰렸다…파운트, AUM 지속 증가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