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여성 10명중 9명이 쓴다…에이블리, 다운로드 4000만 돌파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3.05.18 11:36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애플리케이션(앱) 누적 다운로드 4000만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해 4월 3000만건 달성 이후 1년 만에 이뤄낸 성과다.

에이블리는 지난해 4월부터 1년간 방문한 전체 고객 중 2030 여성 고객(만 20세 이상 39세 이하)이 563만명으로, 우리나라 2030 여성인구(618만명) 중 90.9%가 에이블리 앱을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다.

앱 설치뿐만 아니라 앱 활성화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에서도 성과를 보였다. 에이블리의 월간 사용자수(MAU)는 700만명으로 패션 플랫폼 분야를 넘어 인테리어·식품 등 버티컬 커머스 전체에서 1위를 기록했다.

1인당 앱 평균 실행 횟수는 약 51회, 평균 사용 시간은 1시간 2분이다. iOS 앱스토어 기준 앱 만족도 점수는 5점 만점 중 4.7점으로 높은 수준의 평점을 기록했다. 지난 3월에는 카테고리 확장과 인공지능(AI) 추천 기술의 고도화로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강석훈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대표는 "앞으로도 상품, 기술, 서비스 등 모든 측면에서 최고 수준을 갖춘 올라운더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에이블리코퍼레이션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에이블리코퍼레이션'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