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맞춤형 심리·정신 건강 서비스 '하루콩'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블루시그넘이 글로벌 다운로드 500만건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월 400만건 돌파 이후 3개월여 만에 달성해낸 성과다.
하루콩은 2021년 4월 출시 이후 현재 176개국에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앱' 우수상과 '올해를 빛낸 앱', 애플 앱스토어가 선정한 '2023년을 위한 앱 23선' 등에 선정되며 흥행세를 더했다.
하루콩은 매일의 감정을 콩 모양 이모티콘을 터치해 간단히 기록하는 다이어리 앱이다. 이모티콘뿐만 아니라 간단한 메모와 사진도 입력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입력한 기록을 바탕으로 특정 기간 동안의 감정 추이와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가 입력한 활동의 주간·월간 통계 등을 제시해 손쉽게 자신의 감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윤정현 블루시그넘 대표는 "더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의 감정을 마주하고 이해해나가길 바란다"며 "다양한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감정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 이용자 간 일상을 공유하는 등의 기능들이 개발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하루콩은 2021년 4월 출시 이후 현재 176개국에서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지난해 구글플레이가 선정한 '올해를 빛낸 자기계발앱' 우수상과 '올해를 빛낸 앱', 애플 앱스토어가 선정한 '2023년을 위한 앱 23선' 등에 선정되며 흥행세를 더했다.
하루콩은 매일의 감정을 콩 모양 이모티콘을 터치해 간단히 기록하는 다이어리 앱이다. 이모티콘뿐만 아니라 간단한 메모와 사진도 입력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입력한 기록을 바탕으로 특정 기간 동안의 감정 추이와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가 입력한 활동의 주간·월간 통계 등을 제시해 손쉽게 자신의 감정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윤정현 블루시그넘 대표는 "더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의 감정을 마주하고 이해해나가길 바란다"며 "다양한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감정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 이용자 간 일상을 공유하는 등의 기능들이 개발될 것"이라고 했다.
블루시그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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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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