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협약을 통해 리솔은 자사의 웨어러블 헬스케어 디바이스 '슬리피솔'(sleepisol) 시리즈를 넥스트크리에이티브 소속 선수들에게 제공하고, 선수들의 실사용 경험을 기반으로 멘탈케어 효과를 검증한다. 아울러 공동 연구 및 상품개발, 선수 컨디션 개선 지원 등 다양한 방식의 실증 협력을 전개할 계획이다.
넥스트크리에이티브는 국가대표 쇼트트랙 선수 장성후를 비롯해 스피드스케이팅 간판 김민선 선수, KLPGA(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소속 박현경, 유현조 선수 등 유망 스포츠 선수들과 협업해 마케팅과 브랜딩을 전개한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슬리피솔이 수면의 질 향상뿐 아니라 경기 전후 멘탈케어 및 집중력 강화에도 실질적인 효과가 있는지를 검증하고 이를 기반으로 홍보와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슬리피솔은 리솔이 개발한 맞춤형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신경조절 기술을 활용해 미세전류로 뇌의 특정 부위를 자극해 수면의 질을 개선하고 심신 안정 및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삼성전자와 협업해 개발한 슬리피솔 바이오 앱과 연동돼 사용자가 자신의 수면 및 멘탈 데이터를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다.
권구성 리솔 대표는 "프로 선수들의 실제 경험을 통해 슬리피솔의 효과를 입증하고 멘탈케어와 집중력 강화 솔루션으로서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넥스트크리에이티브와의 협력을 통해 스포츠 분야에서도 슬리피솔의 활용 가치를 한층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솔은 최근 4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 딥테크 팁스(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최대 17억원 규모의 연구개발(R&D) 자금까지 확보했다. 또한 슬리피솔의 경량 모델인 '슬리피솔 라이트'는 세계 최대 전자·IT 박람회인 CES 2025에서 '뷰티 & 퍼스널 케어 부문' 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리솔
- 사업분야의료∙헬스케어, 소재∙부품∙장비
- 활용기술사물인터넷, 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리솔'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뇌질환 진단·치료 전자약 '리솔', 40억 시리즈A 투자유치
- 기사 이미지 리솔-한국에자이, 치매증상 개선 위한 협업 체계 구축
- 기사 이미지 잠이 솔솔…리솔, 가격 확 낮춘 '슬리피솔 라이트' 출시
- 기자 사진 박기영 기자 pgys@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