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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정길 커넥트럭 대표(왼쪽)와 정재욱 센디 이사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센디 제공
화물운송 플랫폼을 운영하는 센디가 화물차 기사 수익 증대와 광고 플랫폼 혁신을 위해 트럭 옥외광고 플랫폼 커넥트럭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센디의 화물운송 매칭 시스템과 커넥트럭의 모빌리티 광고 플랫폼이 결합된 통합 서비스가 구축된다. 화물차 기사들은 운송 수입과 광고 수익을 동시에 창출할 수 있게 되며, 광고주들은 물류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타겟 마케팅이 가능해진다는 설명이다.
구체적으로 △화물운송 경로 기반 최적 광고 매칭 시스템 △실시간 운행·광고 노출 데이터 통합 분석 △앱 기반 수익 관리 등에 나선다. 향후 광고 참여 기사들을 위한 추가 인센티브 프로그램과 차량 관리 지원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염상준 센디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화물운송 산업의 새로운 수익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며 "기술력과 노하우를 결합해 화물차 기사들의 실질적인 수익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오정길 커넥트럭 대표는 "센디와의 협력으로 광고주들에게 더욱 정교하고 효과적인 광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물류 데이터와 광고 플랫폼의 결합을 통해 옥외광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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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정길 커넥트럭 대표(왼쪽)와 정재욱 센디 이사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사진=센디 제공](https://thumb.mt.co.kr/06/2025/02/2025020616471046581_1.jpg/dims/optimize/?1738908015)
이번 협약에 따라 센디의 화물운송 매칭 시스템과 커넥트럭의 모빌리티 광고 플랫폼이 결합된 통합 서비스가 구축된다. 화물차 기사들은 운송 수입과 광고 수익을 동시에 창출할 수 있게 되며, 광고주들은 물류 데이터 기반의 정교한 타겟 마케팅이 가능해진다는 설명이다.
구체적으로 △화물운송 경로 기반 최적 광고 매칭 시스템 △실시간 운행·광고 노출 데이터 통합 분석 △앱 기반 수익 관리 등에 나선다. 향후 광고 참여 기사들을 위한 추가 인센티브 프로그램과 차량 관리 지원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염상준 센디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화물운송 산업의 새로운 수익 모델을 제시할 것"이라며 "기술력과 노하우를 결합해 화물차 기사들의 실질적인 수익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오정길 커넥트럭 대표는 "센디와의 협력으로 광고주들에게 더욱 정교하고 효과적인 광고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물류 데이터와 광고 플랫폼의 결합을 통해 옥외광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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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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