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훼 유통 플랫폼 플로라운지, 팁스 선정…최대 7억원 지원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4.10.29 18: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플로라운지 매장 전경 /사진제공=플로라운지
플로라운지 매장 전경 /사진제공=플로라운지
화훼 유통 플랫폼 플로라운지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팁스는 민간 투자사와 정부가 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민간 투자사가 먼저 초기 투자를 진행하면 정부가 추가 자금을 지원하는 구조로 운영된다.

이번 선정으로 플로라운지는 향후 2년간 5억원의 연구·개발(R&D) 자금과 해외 마케팅 및 창업 사업화 지원금 2억원을 포함해 최대 7억원을 받게 된다. 이번 팁스 선정은 지난 6월 프리시리즈A 투자한 액셀러레이터(AC)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의 추천을 통해 이뤄졌다.

플로라운지의 팁스 과제명은 '화훼 수요 예측 및 유통 모델 최적화를 위한 AI 통합 솔루션 개발'이다. 이번 자금 지원을 바탕으로 플로라운지는 AI(인공지능) 기반 생화 수요 예측 솔루션과 실시간 유통 관리 시스템을 더욱 고도화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

플로라운지는 현재 프리미엄 꽃배달 서비스 '플로라운지'(flo-lounge), 꽃 정기구독 서비스 '플로라노'(florano), 생화 도매 유통 플랫폼 '플로라운지x비즈'(flo-lounge.biz)를 운영해 화훼 유통 시장의 디지털 전환과 운영 효율성을 지속적으로 높이고 있다.

최근 홈플러스와의 협력을 통해 생화 및 식물 납품을 진행 중이다. 롯데홈쇼핑 채널을 통한 꽃 정기구독 서비스 방송으로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팁스 선정은 플로라운지가 화훼 유통 시장에서 디지털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심지현 플로라운지 대표는 "화훼 유통의 혁신을 위해 지속적으로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을 발전시켜 나가고, 화훼업 종사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신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해 국내 유일의 품질 보증 플라워테크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플로라운지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플로라운지'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