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1기 모집

보령 우주과학경진대회 'HIS Youth' 성료…"美 NASA 간다"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4.09.04 04: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HIS Youth 참가자 단체 기념사진 /사진제공=보령
HIS Youth 참가자 단체 기념사진 /사진제공=보령
보령 (10,400원 0.00%)은 8월31일 대전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청소년 우주과학경진대회 '휴먼즈 인 스페이스 유스'(Humans In Space Youth, HIS Youth) 결선 대회를 성료했다고 3일 밝혔다.

HIS Youth는 대한민국의 우주인재 양성을 위해 보령과 한국과학창의재단(이하 창의재단)이 공동 주최했다. '우주의학'에 초점을 맞춰 열린 첫 경진대회로 올해 5월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나눠 대회를 시작했다.

초등부 학생들은 '우주정거장에서의 나의 하루'를 상상한 그림을, 중·고등부 학생들은 '우주정거장에서 1년 이상 체류 시 인체에 생길 수 있는 문제와 해결방안'에 대한 연구 제안서를 작성해 제출했다.

1차 선발된 초등부 30팀과 중·고등부 10팀은 8월17일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집합 교육을 받았다. 김정균 보령 대표와 한국 첫 우주인 이소연 박사가 특강에 나섰다. 중·고등부에는 이소연 박사와 연세대 조현수 교수, 파프리카랩 김정인 대표의 멘토링도 이어졌다.

산업디자인 스튜디오 SWNA 대표 이석우 디자이너도 HIS Youth에 멘토로 참여했다. 이석우 디자이너의 멘토링을 받은 중·고등학생들이 직접 HIS Youth의 굿즈와 최종 선정팀에게 수여되는 트로피를 디자인했다.

31일 진행된 결선 대회에서는 초등부 그림작품 20점과 중·고등부 3개팀이 최종 선정됐다. 그 밖에 과학 유튜브 채널 '과학쿠키' 이효종 대표와 국가우주정책연구센터 안형준 박사의 특강도 이어졌다. 이날 행사엔 1차 선발된 학생 및 일반 시민까지 500명 이상의 인원이 참여했다.

초등부에서 선정된 20점의 그림작품들은 내년 4월로 예정된 액시엄스페이스의 Ax-4 미션에 탑재되어 국제우주정거장으로 올라간다. 중·고등부 3개팀은 올해 11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을 비롯한 주요 우주 기업 탐방에 나선다.

김 대표는 최종 선정된 학생들에게 "열의를 갖고 도전해 값진 성과를 이룬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HIS Youth가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의 견문과 시야를 넓힐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하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보령'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