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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콘텐츠 IP(지식재산권) 홀딩스 스타트업 디오리진이 모바일 방치형 RPG(역할수행게임) '나 혼자 만렙 키우기'(Max Level Idle) 글로벌 퍼블리싱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디오리진은 연내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를 목표로 게임 제작사 닷투(DOTTWO)와 퍼블리싱 계약을 마쳤다. 나 혼자 만렙 키우기는 한국과 일본 등에서 큰 인기를 끈 웹소설 및 웹툰 '나 혼자 만렙 귀환자'의 IP를 기반으로 한 게임이다.
나 혼자 만렙 귀환자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웹소설 원작의 웹툰이다. 웹툰과 웹소설을 합쳐 조회수 1억건을 돌파한 인기 작품이다. 픽코마(카카오재팬)을 통해 일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으며, 론칭 첫 주 기준 최고 랭킹 1위에 오르며 누적 조회수 7000만건을 넘겼다.
이번 프로젝트는 글로벌 시장성이 검증된 나 혼자 만렙 귀환자 IP의 세계관, 인물, 스토리, 아트 등 핵심 구성 요소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재구성하고 게임 영역으로 확장하는 데 중점을 뒀다.
디오리진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자사의 게임 퍼블리싱 시스템을 활용해 게임 론칭 및 운영 과정 전반을 수행한다. 차별화된 IP 기획·개발 및 사업화 역량을 기반으로 게임 시장에서의 IP 활용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기존 외부 IP를 게임에 적합하도록 새롭게 강화한다.
프로젝트의 전 과정은 디오리진 박윤모 게임사업본부장이 리드한다. 박 본부장은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크로스 월즈' 등 규모 있는 글로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론칭 및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나 혼자 만렙 키우기의 글로벌 시장 론칭을 이끈다.
게임 제작 및 개발 과정 전반은 게임 제작사 닷투(DOTTWO)가 맡았다. 넷마블에프앤씨에서 CTO(최고기술책임자)를 역임하며 게임 '소울킹',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등의 개발에 참여한 박장혁 대표가 설립한 회사다.
정재식 디오리진 대표는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 산업이 급성장하고 강력한 IP가 매체 간 장벽을 허무는 가운데 디오리진의 IP 기획 및 사업화 역량을 활용해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게임 퍼블리싱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기존 IP를 활용한 새로운 성공 사례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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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 콘텐츠 IP(지식재산권) 홀딩스 스타트업 디오리진이 모바일 방치형 RPG(역할수행게임) '나 혼자 만렙 키우기'(Max Level Idle) 글로벌 퍼블리싱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디오리진은 연내 한국과 일본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를 목표로 게임 제작사 닷투(DOTTWO)와 퍼블리싱 계약을 마쳤다. 나 혼자 만렙 키우기는 한국과 일본 등에서 큰 인기를 끈 웹소설 및 웹툰 '나 혼자 만렙 귀환자'의 IP를 기반으로 한 게임이다.
나 혼자 만렙 귀환자는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웹소설 원작의 웹툰이다. 웹툰과 웹소설을 합쳐 조회수 1억건을 돌파한 인기 작품이다. 픽코마(카카오재팬)을 통해 일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으며, 론칭 첫 주 기준 최고 랭킹 1위에 오르며 누적 조회수 7000만건을 넘겼다.
이번 프로젝트는 글로벌 시장성이 검증된 나 혼자 만렙 귀환자 IP의 세계관, 인물, 스토리, 아트 등 핵심 구성 요소를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재구성하고 게임 영역으로 확장하는 데 중점을 뒀다.
디오리진은 이번 프로젝트에서 자사의 게임 퍼블리싱 시스템을 활용해 게임 론칭 및 운영 과정 전반을 수행한다. 차별화된 IP 기획·개발 및 사업화 역량을 기반으로 게임 시장에서의 IP 활용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기존 외부 IP를 게임에 적합하도록 새롭게 강화한다.
프로젝트의 전 과정은 디오리진 박윤모 게임사업본부장이 리드한다. 박 본부장은 '리니지2 레볼루션', '제2의 나라: 크로스 월즈' 등 규모 있는 글로벌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론칭 및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나 혼자 만렙 키우기의 글로벌 시장 론칭을 이끈다.
게임 제작 및 개발 과정 전반은 게임 제작사 닷투(DOTTWO)가 맡았다. 넷마블에프앤씨에서 CTO(최고기술책임자)를 역임하며 게임 '소울킹',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등의 개발에 참여한 박장혁 대표가 설립한 회사다.
정재식 디오리진 대표는 "다양한 영역의 콘텐츠 산업이 급성장하고 강력한 IP가 매체 간 장벽을 허무는 가운데 디오리진의 IP 기획 및 사업화 역량을 활용해 글로벌 경쟁력이 있는 게임 퍼블리싱 프로젝트를 추진하게 됐다"며 "기존 IP를 활용한 새로운 성공 사례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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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김태현 기자 thkim124@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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