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B2B(기업 간 거래) 서비스 플랫폼 위펀이 운영하는 '선물24'가 추석 선물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위펀의 '선물24'는 기업이 임직원이나 고객 대상으로 선물 대량 발송에 최적화된 서비스다. 자체 개발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통해 상품 금액대 설정, 받는 사람 지정, 정산까지 일원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선물 받을 대상 데이터를 SaaS에 입력하고 금액대를 지정하면 받는 사람이 원하는 선물을 직접 고르고 배송지를 입력해 수령할 수 있다.
지난 추석에는 1600개 기업이, 설에는 1800개 기업이 '선물24'를 통해 명절 선물을 챙겼다. 대표적인 고객사는 카카오스타일, 나이키코리아, 에스엠엔터테인먼트 등이 있다. 기업 명절 선물 발송 및 운영에 번거롭고 불필요한 과정을 모두 생략할 수 있어 기업 고객사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선물을 받는 임직원 또한 원하는 종류의 선물을 고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선물24'의 추석 선물 서비스는 1~2만원대 저렴한 상품부터 20만원이 넘는 고급 선물까지 약 3000개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농협안심한우, 정관장, 백화점상품권까지 엄선한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고객사의 부담을 덜기 위해 금액 할인뿐만 아니라 배송비와 부가세, 별도 수수료도 받지 않는다. 제공하는 상품 종류가 달라지면 비용 발생 시마다 필요했던 증빙 처리도 '선물24'에서는 세금계산서 한 장으로 끝낼 수 있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총예산을 설정하고, 직원별로 예산을 운영할 수 있다. 기업 로고와 메시지를 담은 카드 발송도 가능하다.
이재호 위펀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고물가 시대인 올 추석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대로 명절 선물을 준비했다"며 "실무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임직원 만족도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인 '선물24'를 통해 모든 기업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위펀은 '스낵24'를 비롯해 '커피24', '사내카페24' 등 기업 복지와 운영, 관리를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선물24'의 1차 신청 마감은 8월 30일까지이며, 2차 신청은 9월 3일까지 진행된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B2B(기업 간 거래) 서비스 플랫폼 위펀이 운영하는 '선물24'가 추석 선물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위펀의 '선물24'는 기업이 임직원이나 고객 대상으로 선물 대량 발송에 최적화된 서비스다. 자체 개발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를 통해 상품 금액대 설정, 받는 사람 지정, 정산까지 일원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 선물 받을 대상 데이터를 SaaS에 입력하고 금액대를 지정하면 받는 사람이 원하는 선물을 직접 고르고 배송지를 입력해 수령할 수 있다.
지난 추석에는 1600개 기업이, 설에는 1800개 기업이 '선물24'를 통해 명절 선물을 챙겼다. 대표적인 고객사는 카카오스타일, 나이키코리아, 에스엠엔터테인먼트 등이 있다. 기업 명절 선물 발송 및 운영에 번거롭고 불필요한 과정을 모두 생략할 수 있어 기업 고객사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선물을 받는 임직원 또한 원하는 종류의 선물을 고를 수 있어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선물24'의 추석 선물 서비스는 1~2만원대 저렴한 상품부터 20만원이 넘는 고급 선물까지 약 3000개 선물 세트를 준비했다. 농협안심한우, 정관장, 백화점상품권까지 엄선한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고객사의 부담을 덜기 위해 금액 할인뿐만 아니라 배송비와 부가세, 별도 수수료도 받지 않는다. 제공하는 상품 종류가 달라지면 비용 발생 시마다 필요했던 증빙 처리도 '선물24'에서는 세금계산서 한 장으로 끝낼 수 있다. 합리적인 금액으로 총예산을 설정하고, 직원별로 예산을 운영할 수 있다. 기업 로고와 메시지를 담은 카드 발송도 가능하다.
이재호 위펀 최고비즈니스책임자(CBO)는 "고물가 시대인 올 추석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대로 명절 선물을 준비했다"며 "실무 담당자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임직원 만족도도 극대화할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인 '선물24'를 통해 모든 기업이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위펀은 '스낵24'를 비롯해 '커피24', '사내카페24' 등 기업 복지와 운영, 관리를 돕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선물24'의 1차 신청 마감은 8월 30일까지이며, 2차 신청은 9월 3일까지 진행된다.
위펀
- 사업분야경영∙인사관리
- 활용기술빅데이터, 로보틱스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위펀'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명절선물 '통조림' 내다파는 직장인…직접 고르라 했더니 1위는?
- 기사 이미지 위펀-향기내는사람들, 장애인 고용 활성화 MOU 체결
- 기사 이미지 위펀, 상반기 매출 732억 전년 보다 2배↑…5년 연속 매출 갱신
관련기사
- "'티르티르' 1400억 회사로 대박"…이사배·잇섭도 주목받는 이유
- 오노마AI, 웹툰 기획 올인원 서비스 '투툰-패불레이터' 출시
- 한국벤처투자, 대학생 기자단 'KVIC 인사이더 4기' 발대식 개최
- 올마이투어닷컴, 상반기 매출 150억…전년比 3배 성장
- 벤처업계 "유통 마이데이터 반대…민감 개인정보 해외 유출 우려"
-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