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멤버십 기반 글로벌 숙소 원가예약 플랫폼 올마이투어닷컴은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152억원, 영업이익은 6억5000만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연간 매출액(약 126억원)을 반기 만에 추월한 것이자 전년 동기(약 56억원) 대비 약 3배 늘었다.
올마이투어닷컴의 호실적은 2023년 4분기에 출시한 '글로벌 클라우드 채널링 솔루션'이 견인했다. 올마이투어닷컴은 국내 프리미엄 호텔과의 직계약으로 기반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춘 객실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연동을 통해 해외 현지 여행사 및 글로벌 B2B(기업간 거래) 파트너사 등에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 7월 중국 알리바바 그룹의 온라인 여행 플랫폼 '플리기(Fliggy)' 등 대형 파트너사와 솔루션 계약을 체결하는 등 B2B 채널링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그 결과, 해외발 매출이 상반기 전체의 약 40%까지 달성했다.
올마이투어닷컴의 대표 B2C(기업과 소비자 거래) 상품인 원가숙박 구독제 '어썸멤버십'도 지난 5월 정식 출시 이후 유료 회원이 약 30%증가했다. 특히 회사 측은 회원 1인당 평균 6.5박의 고반복 예약이 꾸준히 발생하면서 마케팅 비용 절감과 수익성까지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석영규 올마이투어닷컴 대표는 "글로벌 채널링 사업을 비롯해 어썸멤버십 등 전세계 여행객들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고민했던 시간들이 가시적 성과로 나타나 기쁘다"며 "앞으로도 올마이투어닷컴은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TA)로 자리잡을 때까지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멤버십 기반 글로벌 숙소 원가예약 플랫폼 올마이투어닷컴은 올해 상반기 매출액이 152억원, 영업이익은 6억5000만원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연간 매출액(약 126억원)을 반기 만에 추월한 것이자 전년 동기(약 56억원) 대비 약 3배 늘었다.
올마이투어닷컴의 호실적은 2023년 4분기에 출시한 '글로벌 클라우드 채널링 솔루션'이 견인했다. 올마이투어닷컴은 국내 프리미엄 호텔과의 직계약으로 기반으로 가격 경쟁력을 갖춘 객실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API(응용프로그램 인터페이스) 연동을 통해 해외 현지 여행사 및 글로벌 B2B(기업간 거래) 파트너사 등에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 7월 중국 알리바바 그룹의 온라인 여행 플랫폼 '플리기(Fliggy)' 등 대형 파트너사와 솔루션 계약을 체결하는 등 B2B 채널링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그 결과, 해외발 매출이 상반기 전체의 약 40%까지 달성했다.
올마이투어닷컴의 대표 B2C(기업과 소비자 거래) 상품인 원가숙박 구독제 '어썸멤버십'도 지난 5월 정식 출시 이후 유료 회원이 약 30%증가했다. 특히 회사 측은 회원 1인당 평균 6.5박의 고반복 예약이 꾸준히 발생하면서 마케팅 비용 절감과 수익성까지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석영규 올마이투어닷컴 대표는 "글로벌 채널링 사업을 비롯해 어썸멤버십 등 전세계 여행객들이 여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고민했던 시간들이 가시적 성과로 나타나 기쁘다"며 "앞으로도 올마이투어닷컴은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TA)로 자리잡을 때까지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 글로벌 유니콘 50개 발굴한 美 벤처캐피탈, 韓에 둥지 튼 이유는
- 로톡, '티메프' 사태 피해자 법률상담 지원한다
- 프리핀스, 사운드그래프 '디지털 사이니지 렌털전환' 사업 수주
- 스쿼드엑스, NHN 커머스와 이커머스 롱테일 시장 공략 위해 맞손
- 스쿼드엑스, 시니어 여행 시장 정조준…에프오씨씨와 협약 체결
-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