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진출 패스트트랙

한국앤컴퍼니x씨엔티테크, 로켓십 IR 대회 참여기업 모집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4.07.01 16: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투자 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와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 (15,120원 ▼10 -0.07%)가 스타트업 투자유치를 지원하는 로켓십 기업설명회(IR) 경진대회에 참여할 유망 초기 스타트업을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로켓십 IR 경진대회는 초기창업패키지 프로그램 일환으로 협력 투자기관의 주력 기술 분야 스타트업 IR을 통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의 투자 촉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초기창업패키지는 유망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 초기기업에 사업화 자금과 창업프로그램 지원을 통한 기술 혁신 및 성장 촉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시장진입 △초기투자 △실증검증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1회차는 한국앤컴퍼니가 참여기관으로 함께 한다. 이후 헥토그룹, 조이시티, DB캐피탈 등 국내 유수 대기업과 함께 초기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촉진하기 위해 회차별로 총 4회 개최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한국앤컴퍼니와 사업 협력 가능한 기술로 △모빌리티 △로보틱스 △디지털덴티스트리 △물류자동화 △정밀가공 △3차원(3D)프린팅 분야의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대상은 2020년부터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또는 졸업기업 중 한국앤컴퍼니와의 협력 및 투자를 희망하는 초기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모집된 참여기업을 대상으로 한국앤컴퍼니와 함께 10개 기업을 선발하고, IR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기업 3개팀을 선발한다.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최종 데모데이에 참가할 기회를 얻게 된다. 씨엔티테크는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총 1억원의 투자 검토를 진행한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씨엔티테크'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