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非전문가도 초개인화 CRM…플레어랩스, 14억 프리A 투자유치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4.02.16 2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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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개인화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솔루션 플레어레인을 운영하는 플레어랩스가 14억원 규모로 프리A 투자를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기존 투자자인 프라이머사제 파트너스, 호갱노노 창업자 심상민 대표가 모두 참여하고 비에이파트너스, 유경PSG자산운용이 신규 투자자로 이름을 올렸다.

플레어레인은 앱푸시·웹푸시·문자·카카오톡·이메일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마케터가 직접 이상적인 고객 여정을 설계할 수 있는 마케팅 솔루션이다. 출시 후 아웃바운드 세일즈 없이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했다. 플레어레인 측은 솔루션을 도입한 고객사들이 매출과 전환율 상승 효과를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플레어레인의 핵심 기능은 '고객 여정 자동화'다.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거나 특정 상품을 자주 조회한 고객에게 구매를 유도하는 메시지를 보내는 등 고객이 목표 행동을 달성할 때까지 단계적으로 마케팅 액션을 수행할 수 있다. 마케팅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쉽게 초개인화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다양한 성과 측정 및 분석 기능도 제공한다. 발송된 메시지의 클릭률은 물론, 기여 기간 내 목표 전환율과 구매 금액 등 성과 분석이 가능하다.
플레어랩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내부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고도화된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마케팅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민혁 플레어랩스 대표는 "이번 투자는 오로지 고객의 문제에만 집중하는 팀원들의 노력이 인정받은 성과"라며 "CRM 마케팅은 어렵다는 편견을 깨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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