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K뷰티 체험 지원'…서울뷰티글로벌, JB벤처스 투자유치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4.11.21 08: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의 국내 뷰티 서비스 예약·경험을 지원하는 서울뷰티글로벌이 JB벤처스에서 투자를 유치하고 민간투자주도형 연구개발(R&D) 지원사업 '팁스'에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서울뷰티글로벌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헤어, 메이크업, 스파, 에스테틱, 퍼스널 컬러 컨설팅 등 10가지 이상의 뷰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현재 강남, 홍대, 명동 등 주요 관광지에서 100개 이상의 뷰티 서비스 업체와 협력해 300개 이상의 전문적인 뷰티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JB벤처스 측은 서울뷰티글로벌이 K-뷰티의 열풍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JB벤처스 관계자는 "서울뷰티글로벌은 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뷰티 플랫폼이라는 독창적인 사업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라고 말했다.

서울뷰티글로벌은 앞으로 피부과, 치과, 한의원 등 다양한 뷰티 의료관광 프로그램으로도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최우다 서울뷰티글로벌 대표는 "이번 투자유치와 팁스 선정으로 서비스를 더욱 고도화할 것"이라며 "외국인 관광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한국의 뷰티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