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올인원 인공지능(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고 있는 채널코퍼레이션은 비즈니스 컨설팅 기업 CEF 솔루션즈와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CEF는 비즈니스 컨설팅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BPO는 고객센터 등 고객관리(CS) 전체 업무과정을 위탁해 처리하는 기업을 일컫는다. CEF는 미국 뉴저지의 본사를 포함해 한국, 인도, 필리핀 등에서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B2B SaaS 및 BPO 사업 분야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마케팅 및 영업 역량을 통합해 글로벌 시장 개척 및 점유율 확대 △AI 기술을 접목한 BPO 비즈니스 기능 및 AI컨택센터(AICC, AI 기반 고객센터) 솔루션 개발 및 고도화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채널코퍼레이션은 CEF의 연구개발(R&D) 센터인 X-Lab의 인프라를 활용해 채널톡의 고객경험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BPO 비즈니스에 필요한 API 및 AI 기능을 개발해 CS 인력을 대체하고 비용 절감 효과를 증대시키는 등 글로벌 BPO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는 계획이다.
제이슨 유 CEF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영향력 증대를 위한 핵심 전략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라며 "단순한 파트너십을 넘어 BPO 산업을 발전시키고 고객들에게 맞춤화된 비즈니스를 솔루션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홍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아시아 시장에서 경험이 풍부한 채널코퍼레이션과 북미 시장에 해박한 CEF가 만나 글로벌 협력의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며 "성공적인 고객 사례를 구축해 나가면서 미국을 포함해 일본,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함께 도모할 것"이라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올인원 인공지능(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을 운영하고 있는 채널코퍼레이션은 비즈니스 컨설팅 기업 CEF 솔루션즈와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CEF는 비즈니스 컨설팅과 비즈니스 프로세스 아웃소싱(BPO)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BPO는 고객센터 등 고객관리(CS) 전체 업무과정을 위탁해 처리하는 기업을 일컫는다. CEF는 미국 뉴저지의 본사를 포함해 한국, 인도, 필리핀 등에서 글로벌 기업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B2B SaaS 및 BPO 사업 분야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마케팅 및 영업 역량을 통합해 글로벌 시장 개척 및 점유율 확대 △AI 기술을 접목한 BPO 비즈니스 기능 및 AI컨택센터(AICC, AI 기반 고객센터) 솔루션 개발 및 고도화 △비즈니스 모델 구축 등을 함께 진행한다.
특히 채널코퍼레이션은 CEF의 연구개발(R&D) 센터인 X-Lab의 인프라를 활용해 채널톡의 고객경험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BPO 비즈니스에 필요한 API 및 AI 기능을 개발해 CS 인력을 대체하고 비용 절감 효과를 증대시키는 등 글로벌 BPO 시장에 도전장을 내민다는 계획이다.
제이슨 유 CEF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영향력 증대를 위한 핵심 전략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을 구체화할 계획"이라며 "단순한 파트너십을 넘어 BPO 산업을 발전시키고 고객들에게 맞춤화된 비즈니스를 솔루션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김재홍 채널코퍼레이션 대표는 "아시아 시장에서 경험이 풍부한 채널코퍼레이션과 북미 시장에 해박한 CEF가 만나 글로벌 협력의 토대를 마련하게 됐다"며 "성공적인 고객 사례를 구축해 나가면서 미국을 포함해 일본,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함께 도모할 것"이라 말했다.
채널코퍼레이션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경영∙인사관리
- 활용기술빅데이터, 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채널코퍼레이션'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주니어 개발자 육성"…채널톡, 대학생 65명 대상 '해키토키' 성료
- 기사 이미지 고객 맞춤 상담사 연결…채널톡, '노코드 음성응답' 기능 출시
- 기사 이미지 "고객 상담업무 AI로 효율 극대화"…채널톡-메타엠 맞손
관련기사
- 부작용 없앤 '인공혈액' 대량생산길 튼다…"혈액형 구분 없이 수혈"
- 구름, AI 디지털 교과서 개발한다...천재교과서와 '맞손'
- "올해 세뱃돈, 'AI 외할머니'께 받자"…뤼튼, 세뱃돈 이벤트 진행
- 미디어 콘텐츠 스타트업 '갤러리엑스', 젠엑시스서 시드투자 유치
- '병원용 SaaS' 클라우드호스피탈, 20억원 프리A 추가투자 유치
-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