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포인트, 시니어 콘텐츠·커머스 '더뉴그레이'에 시드 투자

류준영 기자 기사 입력 2024.01.11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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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블루포인트파트너스
사진=블루포인트파트너스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시니어 콘텐츠·커머스 스타트업 '더뉴그레이'에 시드 투자했다고 11일 밝혔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블루포인트에 따르면 더뉴그레이는 시니어를 신체적·심리적 건강을 챙기며 여생을 보내는 '액티브 시니어'로 보고 관련한 서비스를 기획하고 제공한다.

더뉴그레이는 뉴발란스, BMW, 카카오 등 유수의 브랜드와 함께 '시니어 메이크오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패션과 헤어스타일을 바꾼 뒤 전문 모델처럼 사진을 찍어주는 '우리 아빠 프사 바꾸기'라는 프로젝트는 대중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아울러 시니어 아카데미를 운영해 '아저씨즈' 등 시니어 인플루언서를 육성했다.

더뉴그레이는 지난해 11월 고령화 문제가 심각한 일본에 법인을 세워 해외진출을 추진 중이다.

이번 투자는 블루포인트가 꾸준히 의제를 던져온 스타트업을 통한 '인구문제' 해결의 일환이기도 하다. 변화하는 인구 구조 속에서 새로운 시장 기회를 발견하는 'DMF'(Demographic product Market Fit) 관점의 스타트업이 필요하다는 취지다.

이인성 블루포인트 수석심사역은 "더뉴그레이는 폐쇄적인 시니어 타깃 서비스를 개척한 차별화된 기획력과 강한 실행력이 돋보이는 팀"이라며 "고령화 문제를 시장이 원하는 방식으로 풀어낼 수 있어 빠른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실버 이코노미 시장 규모는 2012년 27조3808억원 규모에서 2030년 168조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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