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넵튠의 자회사인 모바일 게임 전문 개발사 엔크로키가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인기 IP(지적재산권) '빨간내복야코'의 캐주얼 런 게임 '야코런: 리듬 매니아(이하 야코런 리듬매니아)'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빨간내복야코는 중독성 높은 자작곡에 특유의 B급 감성의 애니메이션을 결합시킨 콘텐츠로 10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대표 크리에이터다. 현재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는 약 88만명, 누적 조회수는 7억4000만회에 육박한다.
야코런 리듬매니아는 빨간내복야코 노래에 맞춰 이용자들이 등장하는 장애물을 피해 아이템을 습득하며 완주하는 리듬 앤 런 게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한 손으로 쉬운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야코런 리듬매니아는 유튜브 조회수 약 1100만회에 달하는 '당신의 아침을 깨우는 알람 송'을 포함해 '민트초코송(840만회)', '아싸라비아 콜롬비아(749만회)' 등 총 17곡의 노래가 수록 돼 있으며 스테이지 당 1분 30초 내외의 플레이 타임을 제공한다.
엔크로키 김두식 대표는 "현재 모바일 런 게임 시장에서 10대 수요층을 타겟으로 한 게임이 적은 만큼 MZ세대에게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빨간내복야코와 연계한 이번 신작이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스테이지, 음악, 캐릭터를 비롯해 추가 업데이트와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한 게임성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크로키는 '가디언즈 오브 캐슬', '데빌리전' 등 디펜스, 캐주얼 장르에서 다수의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 하고 있으며, 연내 넵튠의 인기작 '무한의 계단'과 야코런 리듬매니아의 콜라보도 진행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넵튠의 자회사인 모바일 게임 전문 개발사 엔크로키가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인기 IP(지적재산권) '빨간내복야코'의 캐주얼 런 게임 '야코런: 리듬 매니아(이하 야코런 리듬매니아)'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빨간내복야코는 중독성 높은 자작곡에 특유의 B급 감성의 애니메이션을 결합시킨 콘텐츠로 10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샌드박스네트워크의 대표 크리에이터다. 현재 공식 유튜브 채널의 구독자 수는 약 88만명, 누적 조회수는 7억4000만회에 육박한다.
야코런 리듬매니아는 빨간내복야코 노래에 맞춰 이용자들이 등장하는 장애물을 피해 아이템을 습득하며 완주하는 리듬 앤 런 게임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한 손으로 쉬운 플레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야코런 리듬매니아는 유튜브 조회수 약 1100만회에 달하는 '당신의 아침을 깨우는 알람 송'을 포함해 '민트초코송(840만회)', '아싸라비아 콜롬비아(749만회)' 등 총 17곡의 노래가 수록 돼 있으며 스테이지 당 1분 30초 내외의 플레이 타임을 제공한다.
엔크로키 김두식 대표는 "현재 모바일 런 게임 시장에서 10대 수요층을 타겟으로 한 게임이 적은 만큼 MZ세대에게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빨간내복야코와 연계한 이번 신작이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라며 "지속적으로 스테이지, 음악, 캐릭터를 비롯해 추가 업데이트와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한 게임성 확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엔크로키는 '가디언즈 오브 캐슬', '데빌리전' 등 디펜스, 캐주얼 장르에서 다수의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 하고 있으며, 연내 넵튠의 인기작 '무한의 계단'과 야코런 리듬매니아의 콜라보도 진행할 계획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 '두달새 22% 수익' 미술품 조각투자, 토큰증권으로 새지평 연다
- 고기맛 내는 향미소재 개발...에이치엔노바텍, 'A-벤처스' 선정
- 농부 따라다니는 '짐꾼 로봇' 개발…1회 300kg 운반·10시간 작업
- '생태적 잡초 방제·우마빌' 농어촌공사 사내벤처 우수팀 선발
- 기자 사진 류준영 차장 joon@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