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크몽 C레벨들, 전국 5개 대학서 스타트업 취업 비결 알려준다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3.11.16 20: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산나눔재단이 국내 주요 스타트업 현직자와 함께 전국 5개 대학에서 '스타트업 커리어업'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취업에 대해 관심을 갖고 있거나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스타트업의 특징을 소개하고 취업과 커리어 개발 팁 등의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기획됐다.

정창훈 당근 최고기술책임자(CTO), 박현호 크몽 대표 등과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는 △건국대(17일) △충남대(20일) △계명대(22일) △전북대(28일) △경상대(29일) 등 5개 대학에서 진행된다.

스타트업의 대표 및 현직자들은 스타트업 인재로 거듭나는 방법과, 스타트업 현장에서 일하며 커리어를 성장하고 개발해 온 경험담을 공유한다. 참가 학생들은 스타트업 취업에 대해 갖고 있는 고민과 궁금증을 나눌 수 있다.

대학 내 진로·창업 관련 수업과 연계한 '스타트업 커리어 특강'도 진행한다. 한양대, 서강대, 한국외국어대, 광운대 등을 방문해 스타트업의 개념과 특징을 소개하고 스타트업 연봉, 조직문화 등 스타트업 취업 준비 과정에서 갖게 되는 고민과 궁금증을 다룬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스타트업 현직자들의 입을 통해 취업과 커리어 성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생생하게 전할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국 각지의 우수한 인재들이 스타트업 취업에 도전하고 생태계를 함께 성장시켜 나가길 기대한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아산나눔재단'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