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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케줄링 자동화 툴 '센드타임(sendtime)'을 운영하고 있는 스플랩이 온·오프라인 커뮤니티를 위한 네트워킹 플랫폼 '우모(Umoh)'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우모는 스플랩에서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행사용 네트워킹 플랫폼 '스페이스(SPACE)'에 커뮤니티 맞춤형 기능을 접목해 새롭게 출시한 B2B(기업간 거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연계해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네트워킹 이벤트의 참가자는 우모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이벤트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가입, 소셜 로그인(구글, 카카오, 링크드인 등)을 통해 간편하게 프로필 카드를 등록 후, 구글 캘린더 연동 기능을 통해 일정을 자동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행사 참가자들을 사전에 확인 및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행사가 종료된 이후에도 동일한 웹사이트에서 참여자들과 자연스럽게 네트워킹을 이어갈 수 있다. 특히 행사 주최자는 행사 전반에 대한 정량적 데이터를 받아볼 수 있어 네트워킹 효과 측정은 물론 보완점 분석이 가능해 행사 효율성을 대폭 증대시킨다.
이벤트 주최자는 별도의 행사 홍보용 웹사이트를 활용해 이벤트 '구독자' 모집이 가능하다. 주최자는 구독자를 대상으로 후속 행사에 대한 알림을 전송할 수 있으며 구독자 전용 혜택 및 프로모션 집행이 가능해 보다 더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다.
선민승 스플랩 대표는 "우모를 통해 참가자는 보다 생산적으로 네트워킹하고 주최자는 행사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는 등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약 4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네트워킹 행사에 특화된 기능으로 해당 분야를 선도해 가는 B2B SaaS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2022년에 설립된 스플랩은 스파크랩 20기 팀으로 '센드타임'의 운영사다. 센드타임은 개인 또는 팀 단위의 미팅 일정 조율 시간을 단축시키는 B2B SaaS 솔루션으로 일정 조율 전단계를 자동화시켜 소통의 비용과 인적 자원을 줄여준다. 2022년 7월 출시 이후 약 6500여 명의 누적 고객 수를 달성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스케줄링 자동화 툴 '센드타임(sendtime)'을 운영하고 있는 스플랩이 온·오프라인 커뮤니티를 위한 네트워킹 플랫폼 '우모(Umoh)'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우모는 스플랩에서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행사용 네트워킹 플랫폼 '스페이스(SPACE)'에 커뮤니티 맞춤형 기능을 접목해 새롭게 출시한 B2B(기업간 거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이다.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연계해 지속적인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네트워킹 이벤트의 참가자는 우모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이벤트 웹사이트에서 이메일 가입, 소셜 로그인(구글, 카카오, 링크드인 등)을 통해 간편하게 프로필 카드를 등록 후, 구글 캘린더 연동 기능을 통해 일정을 자동으로 가입할 수 있다.
이외에도 행사 참가자들을 사전에 확인 및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으며, 행사가 종료된 이후에도 동일한 웹사이트에서 참여자들과 자연스럽게 네트워킹을 이어갈 수 있다. 특히 행사 주최자는 행사 전반에 대한 정량적 데이터를 받아볼 수 있어 네트워킹 효과 측정은 물론 보완점 분석이 가능해 행사 효율성을 대폭 증대시킨다.
이벤트 주최자는 별도의 행사 홍보용 웹사이트를 활용해 이벤트 '구독자' 모집이 가능하다. 주최자는 구독자를 대상으로 후속 행사에 대한 알림을 전송할 수 있으며 구독자 전용 혜택 및 프로모션 집행이 가능해 보다 더 효과적인 마케팅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다.
선민승 스플랩 대표는 "우모를 통해 참가자는 보다 생산적으로 네트워킹하고 주최자는 행사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는 등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약 40여개의 고객사를 확보했다"며 "앞으로도 네트워킹 행사에 특화된 기능으로 해당 분야를 선도해 가는 B2B SaaS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2022년에 설립된 스플랩은 스파크랩 20기 팀으로 '센드타임'의 운영사다. 센드타임은 개인 또는 팀 단위의 미팅 일정 조율 시간을 단축시키는 B2B SaaS 솔루션으로 일정 조율 전단계를 자동화시켜 소통의 비용과 인적 자원을 줄여준다. 2022년 7월 출시 이후 약 6500여 명의 누적 고객 수를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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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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