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1월 둘째주(11월11~15일)에는 △비욘드알 △컴파스 △나눔비타민 △디와이이엔지 △바로펫 △플랜트너 △바이버 △루머 △스플랩 △에이머슬리 △와이드유즈 △에이아이지먼트 △카운트다운에이아이 등 총 13개 스타트업이 신규 투자유치 소식을 전했다. 이번주에도 지난주와 유사하게 대부분(11건)이 초기 투자 라운드(시드~시리즈A)였다. 투자 유치 금액을 공개한 곳 중 규모가 가장 큰 것은 모회사 두나무로부터 150...
박기영기자 2024.11.16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행사·커뮤니티에 특화된 네트워킹 서비스 '우모'(Umoh)를 운영하는 스플랩이 포스텍홀딩스로부터 시드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우모는 특정 행사에 참여하는 사람들이 대시보드에서 서로의 프로필을 확인하고, 채팅도 나눌 수 있게 함으로써 오프라인에서 명함을 교환해야만 가능했던 기존 네트워킹 방식의 한계를 극복했다. 대화 신청, 미팅 스케줄링 기능으로 사용자들이 손쉽게 비즈니스 네트워...
최태범기자 2024.11.13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코엑스·킨텍스·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벡스코를 비롯해 전국의 크고 작은 행사장에서는 매일 같이 수백수천 규모의 비즈니스 행사가 열린다. 유용한 정보를 얻고 네트워킹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지만, 이 같은 행사는 참가자와 행사 운영자 모두에게 고민을 안겨준다. 참가자 입장에서는 정확히 누가 오는지 알지 못해 효과적인 네트워킹이 어렵고 어떻게 발품을 팔아야 좋을지 판단하기가 쉽지 않다. 귀한 시간을 들여 찾아...
최태범기자 2024.11.13 06: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