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스와 텀블벅의 운영사 '백패커'가 아티스트·크리에이터 커뮤니티 서비스 '스테디오'에 창작자가 자신의 그림이나 글, 팟캐스트 등을 유료화할 수 있는 포스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
2022년 7월 출시된 스테디오는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가 팬들과 소통하고 정기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출시 1년만에 1000여명의 창작자들이 활동하며 이중 30% 이상이 팬 기반의 멤버십을 통해 정기 후원을 받고 있다.
그동안 스테레오는 창작자에 대한 월 정기 또는 일회성 멤버십 후원을 통한 독점적 콘텐츠를 유통하며 팬들과의 이벤트 및 소통 기회를 제공해 왔다.
새로 도입된 포스트 결제 서비스는 창작자가 웹툰이나 웹소설의 유료 연재는 물론 독창성 있는 콘텐츠를 개별 판매해 수익화하고, 팬은 원하는 콘텐츠를 개별 선택해 후원 및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테디오는 이번 포스트 결제 서비스 출시를 통해 텀블벅의 전자출판 분야를 연계해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아이디어스 진출도 돕는다. 스테디오 창작자중 텀블벅과 아이디어스에서 활동하는 비중은 각각 60%, 20%에 달한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스테디오 창작자 중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비중이 80%에 달할 만큼 웹툰, 소설 등의 후원도 크게 늘고 있는 추세"라며 "창작자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에코 시스템 조성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아이디어스와 텀블벅의 운영사 '백패커'가 아티스트·크리에이터 커뮤니티 서비스 '스테디오'에 창작자가 자신의 그림이나 글, 팟캐스트 등을 유료화할 수 있는 포스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
2022년 7월 출시된 스테디오는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가 팬들과 소통하고 정기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출시 1년만에 1000여명의 창작자들이 활동하며 이중 30% 이상이 팬 기반의 멤버십을 통해 정기 후원을 받고 있다.
그동안 스테레오는 창작자에 대한 월 정기 또는 일회성 멤버십 후원을 통한 독점적 콘텐츠를 유통하며 팬들과의 이벤트 및 소통 기회를 제공해 왔다.
새로 도입된 포스트 결제 서비스는 창작자가 웹툰이나 웹소설의 유료 연재는 물론 독창성 있는 콘텐츠를 개별 판매해 수익화하고, 팬은 원하는 콘텐츠를 개별 선택해 후원 및 구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테디오는 이번 포스트 결제 서비스 출시를 통해 텀블벅의 전자출판 분야를 연계해 창작자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아이디어스 진출도 돕는다. 스테디오 창작자중 텀블벅과 아이디어스에서 활동하는 비중은 각각 60%, 20%에 달한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스테디오 창작자 중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비중이 80%에 달할 만큼 웹툰, 소설 등의 후원도 크게 늘고 있는 추세"라며 "창작자들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에코 시스템 조성에 집중하겠다"고 전했다.
백패커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백패커'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인기 작품 90% 할인된 가격에…아이디어스, '블프' 세일 진행
- 기사 이미지 수공예 플랫폼 아이디어스, 무료배송 도입 후 월평균 매출 2배↑
- 기사 이미지 아이디어스, 추석 대규모 맞이 프로모션…최대 83% 할인
관련기사
- "부동산 개발사업도 오픈마켓으로"…침체기 더 주목받는 플랫폼
- VC협회 "모태펀드 예산 확대 환영…국가 경쟁력 확보 기여할 것"
- 명상앱 '마보', 프리A 투자 유치…구글 엔지니어 출신 참여
- 동물병원 EMR '벳칭', 40억 규모 시리즈A 투자유치
- '경제통' 변호사 창업한 BHSN, 알토스서 60억 투자유치
-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