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놈놈놈' 정우성 실제인물이 우리집 엘리베이터에? 광복절 이벤트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3.08.14 14: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TV 운영사인 커뮤니케이션 컴퍼니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제78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입주민과 함께 독립운동가의 숭고한 자주독립 정신과 희생을 기억하는 '독립운동 영웅들' 엘리베이터TV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가 이번 캠페인에서 소개하는 독립운동 영웅들은 국가보훈부가 8월의 독립운동가로 선정한 일제강점기 일본 군자금을 탈취했던 '간도(間島) 15만원 사건'의 주역인 김강·임국정·윤준희 선생이다.

김강·임국정·윤준희 선생은 1920년에 일화 15만원을 운반하는 호송대가 함경북도 회령군에서 북간도 룽징을 향해 출발하자 호송대를 습격해 일본 군자금 탈취에 성공하고 대한국민의회에 헌납했다. 당시 일화 15만원은 소총 5000정과 탄환 50만발을 구매할 수 있는 거금이다.

정부는 1963년과 1995년에 임국정·윤준희 선생과 김강 선생에게 대한민국 건국훈장 독립장을 추서했다. 간도 15만원 사건은 2008년 송강호, 이병헌, 정우성이 주연을 맡은 김지운 감독의 영화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의 모티브가 됐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이처럼 우리가 잘 몰랐던 3명의 독립영웅 이야기를 전국 아파트 단지와 오피스 빌딩 6500여 곳에 설치한 8만9000대 엘리베이터TV로 매일 입주민 1000만 명에게 전달한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는 3·1절, 제헌절,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 같은 국경일과 현충일, 국군의 날 등 국가기념일 의미를 강조하고자 엘리베이터TV에 국경일·국가기념일 콘텐츠를 정규 편성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파트 입주민은 어린 자녀와 역사적인 날에 대해 함께 배우고 기념할 수 있다.

또 국기 게양일마다 '집집마다 태극기 달기' 엘리베이터TV 캠페인을 진행하고 현관문에 부착할 수 있는 '태극기·무궁화 자석 세트'를 아파트 입주민에게 무료로 보급하고 있다.

회사 측은 "포커스미디어 엘리베이터TV는 하루 평균 4회 이상 직접 만나는 생활 밀착형 플랫폼이자 국내 최대 규모 디지털 옥외광고(DOOH)"라며 "사람과 기업을 이롭게 한다는 창업 이념에 따라 우리가 보유한 인프라와 크리에이티브 역량을 활용해 엘리베이터TV 시청자인 입주민과 함께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포커스미디어코리아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포커스미디어코리아'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