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가 올해 상반기 누적거래액 1조2450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특히 패션 카테고리에서만 41.7%인 5200억원의 거래가 이뤄지면서 번개장터는 앞으로 패션 중고 플랫폼으로서 기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번개장터는 올해 1월부터 6월까지 중고거래 결산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한 결과 이같이 나타탔다고 전했다.
거래규모가 가장 컸던 분야는 5200억원의 거래가 이뤄진 패션 카테고리였다. 번개장터 측은 "단일 카테고리 중에서는 최대 금액으로, 전체의 41.7%를 차지한다"며 "MZ(밀레니얼)세대를 중심으로 중고 패션 산업에 대한 관심이 지속 증가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패션 카테고리의 평균 거래 단가는 약11만원이다. 평균 거래액은 △시계 △쥬얼리 △가방·지갑 △신발 △남성의류 △여성의류 순으로 높았다.
번개장터에서 관심 브랜드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선보인 '브랜드 팔로우'의 팔로워 순위는 △나이키 △애플 △구찌 △아디다스 △스톤아일랜드 순이었다. '애플'을 제외한 상위 5위권 내 브랜드 모두 패션 브랜드였다.
최재화 번개장터 대표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중고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중고 패션이 신상품 시장을 견주는 하나의 산업으로 성장했다"며 "번개장터 또한 국내 대표 패션 중고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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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규모가 가장 컸던 분야는 5200억원의 거래가 이뤄진 패션 카테고리였다. 번개장터 측은 "단일 카테고리 중에서는 최대 금액으로, 전체의 41.7%를 차지한다"며 "MZ(밀레니얼)세대를 중심으로 중고 패션 산업에 대한 관심이 지속 증가하는 모습"이라고 말했다.
패션 카테고리의 평균 거래 단가는 약11만원이다. 평균 거래액은 △시계 △쥬얼리 △가방·지갑 △신발 △남성의류 △여성의류 순으로 높았다.
번개장터에서 관심 브랜드를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선보인 '브랜드 팔로우'의 팔로워 순위는 △나이키 △애플 △구찌 △아디다스 △스톤아일랜드 순이었다. '애플'을 제외한 상위 5위권 내 브랜드 모두 패션 브랜드였다.
최재화 번개장터 대표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중고 거래가 활발해지면서 중고 패션이 신상품 시장을 견주는 하나의 산업으로 성장했다"며 "번개장터 또한 국내 대표 패션 중고 플랫폼으로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번개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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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고석용 기자 gohsyng@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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