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생활연구소가 5060을 대상으로 한 취미 플랫폼 '우리클래스'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우리클래스는 △공예·미술 △음악(악기) △커피·차 △주류 시음(위스키·와인) △여행 △댄스 등 다양한 분야의 53개 클래스로 구성돼 있다. 이달 중 요가, 필라테스, 수상레저, 당구, 커피, 라탄 공예 등 신규 클래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우리클래스는 회원가입 시 제공받는 지역정보, 관심사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 성향에 맞는 클래스를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내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함께 클래스를 듣고 싶은 지인들에게 쉽게 클래스 추천이 가능하다.
우리클래스 고객들은 서비스 내 설문 응답하기에서 희망하는 클래스와 강사 등을 상시 추천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우리클래스는 연말까지 500여명의 파트너(강사)와 1000개 클래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신규 고객 모두에게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고객에게는 추가로 청소연구소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하나금융연구소와 메리츠증권 등에 따르면 5060세대들의 이커머스 결제자 수는 매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 중 80% 이상이 취미 활동을 위해 돈과 시간을 투자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다른 세대보다 상대적으로 여가 서비스가 부족했던 5060세대에게 새로운 배움의 기회와 놀이터를 제공하고 세대를 넘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우리클래스는 △공예·미술 △음악(악기) △커피·차 △주류 시음(위스키·와인) △여행 △댄스 등 다양한 분야의 53개 클래스로 구성돼 있다. 이달 중 요가, 필라테스, 수상레저, 당구, 커피, 라탄 공예 등 신규 클래스를 추가할 예정이다.
우리클래스는 회원가입 시 제공받는 지역정보, 관심사 정보를 기반으로 개인 성향에 맞는 클래스를 제안하는 것이 특징이다. 서비스 내 공유하기 기능을 통해 함께 클래스를 듣고 싶은 지인들에게 쉽게 클래스 추천이 가능하다.
우리클래스 고객들은 서비스 내 설문 응답하기에서 희망하는 클래스와 강사 등을 상시 추천할 수 있다. 이를 기반으로 우리클래스는 연말까지 500여명의 파트너(강사)와 1000개 클래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신규 고객 모두에게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추가 고객에게는 추가로 청소연구소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하나금융연구소와 메리츠증권 등에 따르면 5060세대들의 이커머스 결제자 수는 매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이 중 80% 이상이 취미 활동을 위해 돈과 시간을 투자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다른 세대보다 상대적으로 여가 서비스가 부족했던 5060세대에게 새로운 배움의 기회와 놀이터를 제공하고 세대를 넘어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생활연구소
- 사업분야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생활연구소'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청소연구소, 영남·호남도 간다…서비스 지역 확대
- 기사 이미지 생활연구소, 80만 구독자 '자취남'과 맞손…"1인가구 시장 공략"
- 기사 이미지 청소연구소 매니저 15만명 돌파…론칭 7년만에 100배↑
관련기사
- IT 개발자 떡잎부터 육성…'아이들 코딩교육' 나선 스타트업들
- '꿀잠' 재우는 논웨어러블 센서…글로벌 슬립테크 깨운다
- 캐나다 손잡은 韓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 북미시장 뚫는다
- "모든 매장을 드라이브 스루로" 스루, KB라이프파트너스와 맞손
- K-스타트업 생태계 세계로 잇는다…AC협회, 글로벌 세미나 개최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