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생활연구소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 중인 생활연구소가 곰팡이 제거에 특화된 자체브랜드(PB) 신제품 라인업을 발표하며 커머스 상품 강화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청연 곰팡이 제거제'와 '청연 곰팡이 제거젤'은 곰팡이와 찌든 때까지 해결하는 살균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검은 곰팡이균에 대해 99.99% 이상 제거 효과 △위생을 위협하는 대장균, 녹농균, 페렴간균, 황색포도상구균에 대해 99.9% 이상 살균 효과 △곰팡이 생장?번식 억제 항곰팡이 테스트 완료 △독한 냄새 최소화, 암모니아 탈취력 99% 등의 성능을 갖고 있다.
생활연구소는 2022년 청소연구소 앱 내 자사몰 '청연 플러스샵'을 론칭 400여종의 생활 청소 및 주방 관련 상품을 공개했다. 만능행주티슈와 다목적클리너는 누적 판매량 120만개를 돌파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지난해 플러스샵의 매출은 전년 대비 170% 증가했다.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생활연구소는 연내 PB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기름때 제거제, 물때 제거제 등 오염별 세정제 △자동 변기 세정제, 세탁조 클리너 등 간편 청소 클리너 △젤리형 제습제, 탈취제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새로운 유통 채널을 발굴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가고자 한다. 오는 16일 와디즈에서 점착식 청소포를 펀딩하고, 3월에는 CJ홈쇼핑과 함께 베스트셀러 만능행주티슈, 점착식 청소포, 다목적 클리너 등 청소 세트를 소개할 예정이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청소연구소의 데이터와 노하우를 통해 강력한 살균력과 안전성을 갖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홈쇼핑과 크라우드펀딩과 같은 새로운 유통망을 연결해 더 많은 고객에게 차별화된 PB 상품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