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피프틴파트너스, 인천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예비창업자 모집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3.04.20 15:11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엔피프틴파트너스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23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인천 지역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오는 26일까지 '2023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인천)' 참가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2023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창의적인 신사업 아이디어(아이템)를 보유한 예비창업자들을 발굴·선별해 창업초기기업으로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하는 교육생들은 이론교육, 멘토링, 체험교육, 사업화 지원으로 구성된 창업패키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사업 준비 단계에 따라 최대 500만원의 창업준비금 또는 최대 4000만원의 사업화 자금도 지원받을 수 있다. 총 20명의 예비창업자를 서류 평가와 발표 평가를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공고일(3월 27일) 이후 사업자 등록을 하지 않은 예비창업자이며 올해는 △온라인 셀러형 △로컬 크리에이터형 △라이프스타일 혁신형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전년도와 다르게 소상공인 혁신허브, 창업 준비를 위한 문화 공간을 별도로 운영할 예정이다. 창업기획자가 배치돼 교육생을 대상으로 수시로 창업 상담·지도 및 코칭을 실시할 계획이다.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6개월에서 최대 2년까지의 창업준비공간도 지원된다.

엔피프틴파트너스는 중소벤처기업부 등록 액셀러레이터로서 삼성전기, 한화시스템, 한화손해보험 등 다수의 대기업과 함께 사내 우수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 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분사 창업 및 사내사업화 성과를 이끌어내는 사내벤처 운영 조직을 갖추고 있다. 올해에는 '신사업창업사관학교', '강한소상공인성장지원사업', '소상공인 투-융자매칭사업'까지 소상공인을 기업형 소상공인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올인원 트랙 사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엔피프틴파트너스'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