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플루언서 커뮤니티 '누리라운지'를 운영하는 누리하우스가 글로벌 뷰티 커뮤니티 스타트업 피키와 K-뷰티를 포함한 다양한 국내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인플루언서 풀을 활용한 소비재 브랜드의 해외 마케팅 △서울 소재 로컬 크리에이터 풀을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 솔루션 제공 △유저 커뮤니티를 활용한 크로스보더 쇼핑 포인트 통합 사업 등의 협력을 추진한다.
누리하우스 관계자는 "북미와 동남아 등 전 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30만명 이상의 K-뷰티 팬들을 가입자로 보유한 피키와의 협업은 국내 브랜드들의 해외 신규 시장 개척에 새로운 대안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누리하우스는 라이프스타일 기반 크로스보더 커머스 서비스로 2020년 시작했다. 최근 글로벌 인플루언서 커뮤니티 누리라운지로 피보팅한 후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산업군을 대상으로 한 크로스보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리라운지 서비스는 서울을 중심으로 국내에 실제 거주 중인 글로벌 크리에이터 1500명 이상을 확보했다. 서비스 출시 후 아모레퍼시픽, 위시컴퍼니, 에이피알, 디디에두보 등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피키는 미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해외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 기반 화장품 리뷰 앱 서비스다. 2020년 앱 출시 이후 2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만건, 누적 리뷰 수 30만개를 기록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도 14만명을 확보했다.
현재까지 100곳 이상의 K-뷰티 브랜드에 해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최근에는 2000명 이상의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와 협업할 수 있는 'Picky for Creators' 플랫폼을 출시해 뷰티 브랜드 해외 마케팅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지홍 피키 대표는 "그동안 해외에 거주하는 소비자·인플루언서를 국내 브랜드와 연결해왔다"며 "앞으로 누리하우스의 국내 거주 글로벌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더욱 큰 규모의 캠페인을 적은 비용으로 브랜드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백아람 누리하우스 대표는 "양측의 강점을 더해 크리에이터와 고객사 모두에게 더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피키의 글로벌 K-뷰티 커뮤니티와 누리라운지를 결합해 최적의 크로스보더 마케팅 솔루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인플루언서 풀을 활용한 소비재 브랜드의 해외 마케팅 △서울 소재 로컬 크리에이터 풀을 활용한 브랜드 마케팅 솔루션 제공 △유저 커뮤니티를 활용한 크로스보더 쇼핑 포인트 통합 사업 등의 협력을 추진한다.
누리하우스 관계자는 "북미와 동남아 등 전 세계 다양한 지역에서 30만명 이상의 K-뷰티 팬들을 가입자로 보유한 피키와의 협업은 국내 브랜드들의 해외 신규 시장 개척에 새로운 대안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누리하우스는 라이프스타일 기반 크로스보더 커머스 서비스로 2020년 시작했다. 최근 글로벌 인플루언서 커뮤니티 누리라운지로 피보팅한 후 뷰티, 패션, 라이프스타일 산업군을 대상으로 한 크로스보더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누리라운지 서비스는 서울을 중심으로 국내에 실제 거주 중인 글로벌 크리에이터 1500명 이상을 확보했다. 서비스 출시 후 아모레퍼시픽, 위시컴퍼니, 에이피알, 디디에두보 등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피키는 미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해외 20~30대 여성을 중심으로 한 커뮤니티 기반 화장품 리뷰 앱 서비스다. 2020년 앱 출시 이후 2년 만에 누적 다운로드 30만건, 누적 리뷰 수 30만개를 기록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도 14만명을 확보했다.
현재까지 100곳 이상의 K-뷰티 브랜드에 해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최근에는 2000명 이상의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와 협업할 수 있는 'Picky for Creators' 플랫폼을 출시해 뷰티 브랜드 해외 마케팅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지홍 피키 대표는 "그동안 해외에 거주하는 소비자·인플루언서를 국내 브랜드와 연결해왔다"며 "앞으로 누리하우스의 국내 거주 글로벌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더욱 큰 규모의 캠페인을 적은 비용으로 브랜드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했다.
백아람 누리하우스 대표는 "양측의 강점을 더해 크리에이터와 고객사 모두에게 더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피키의 글로벌 K-뷰티 커뮤니티와 누리라운지를 결합해 최적의 크로스보더 마케팅 솔루션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누리하우스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누리하우스'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 [기자수첩] 생존 위기감 커지는 스타트업 생태계
- '11억→54억' 매출 5배 높인 럭셔리앤올 "명품 슈퍼앱 향한다"
- 기업용 메신저 '채널톡', 엔지니어 직군 신입·경력 집중 채용
- 인플루언서 팬 관리, 카톡방 대신 SaaS로…윗유·키클롭스 맞손
- 멕시코 중견기업과 100만달러 협약 체결한 韓 교육 스타트업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