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게임 '킹덤언더파이어'…오늘부터 스팀서 '무료'로 즐긴다

김유경 기자 기사 입력 2022.12.07 08:41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스팀(STEAM) 화면 캡처
스팀(STEAM) 화면 캡처

차세대 블록체인 플랫폼 로커스체인의 개발사 블룸테크놀로지가 블록체인으로 게임 서버를 대체해 멀티 플레이를 가능케 하는 온라인 게임 '킹덤언더파이어:워 오브 히어로즈 골드 에디션(이하 KUF 게임체인)'을 세계 최대 규모의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STEAM)에서 7일 오전 9시 출시한다.

킹덤언더파이어(Kingdom under fire: War of Heroes)는 2000년 겨울 당시 RTS(실시간 전략) 게임 최초로 영웅 시스템을 도입한 국내 최다 판매 게임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미국 블리자드의 초 히트작인 스타크래프트의 유일한 대항마라는 평가를 받았다. 기술적으로도 국산 게임 최초로 파이썬 스크립트 내장, 하이 컬러 VQ 압축 기법 사용 등 많은 도전을 했으며, 네트워크 플레이어들을 위한 래더 게임, 리그전, 토너먼트 등을 지원하는 워게이트넷 서버를 운영했고 전세계적으로 30여개국에 발매되어 5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게임으로 이번 스팀에 출시될 게임체인(GameChain)의 원작이다.

이번 스팀을 통해 출시된 'KUF 게임체인'에 적용된 기술인 로커스체인의 Gamechain은 로커스체인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로 온라인 게임 서버를 대체했다. 게임 서버를 유지하는 게임의 퍼블리셔나 개발사가 없어도 유저들이 언제 어디서든 높은 보안을 유지한 상태로 온라인 게임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다.

블룸테크놀로지는 이번 게임체인 출시로 온라인 게임의 서버 비용 절감의 시대를 열며 앞으로 수많은 온라인 게임이 로커스체인의 생태계에 합류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로커스체인의 게임 관련 메가 디앱(DApp)들이 게임 체인의 개념과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막대한 서버 비용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생태계 전체가 더 창의적인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상윤 블룸테크놀로지 대표는 "KUF 게임체인의 출시는 로커스체인 메인넷의 테스트 버전으로서의 의미도 크지만, 킹덤언더파이어 개발자 중 한명으로서 킹덤언더파이어가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온라인 게임이 된 것에 가슴이 벅차 오른다. 킹덤언더파이어를 오랫 동안 사랑해 준 팬들에게 좋은 선물이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게임체인이라는 새로운 탈중앙화 게임 서비스 플랫폼이 많은 개발자와 게이머들에게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콘텐츠와 비즈니스에 대한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사진제공=블룸테크놀로지
/사진제공=블룸테크놀로지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블룸테크놀로지' 기업 주요 기사

  • 기자 사진 김유경 기자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