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데이터 기반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운영하는 어센트코리아가 35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투자에는 신한벤처투자, 다올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인텐트 마케팅은 검색 데이터로부터 고객의 숨겨진 욕구·필요·고민을 발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와 서비스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나아가 브랜드 팬덤까지 구축하는 마케팅 전략을 뜻한다.
어센트코리아는 제일기획과 라이코스, 넥슨 재팬에서 마케팅과 디지털 분야를 경험했던 박세용 대표와 김지훈 이사가 2013년 공동 설립했다.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소비자 인텐트가 담긴 키워드와 토픽을 발견하는 '인텐트파인더', 고객의 검색 경로를 파악할 수 있는 '패스파인더' 기능을 제공한다.
인텐트파인더에서는 1억개가 넘는 국내 검색어를 6가지 필터(토픽, 검색 인텐트, 검색 볼륨별, 광고 경쟁도, 성별 특성, 연령별 특성)를 활용해 다양한 각도로 고객의 관심과 질문을 파악한다.
패스파인더에서는 4가지 필터(주요 토픽, 검색 인텐트, 검색 노출 타입, 검색 유저 특성)를 통해 고객의 검색 여정에서 수많은 고객 언어와 다양한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출시 전부터 펜타클, BAT(비에이티), 나무온 등 국내 종합광고대행사와 글로벌 종합 브랜드 에이전시에서 도입을 확정했다.
박세용 어센트코리아 대표는 "고객과의 심도 있는 대화 능력이 놀라운 고객 경험 창출의 핵심"이라며 "우주의 비밀을 발견한 허블 우주망원경처럼 고객 마음속을 고해상도로 바라볼 수 있는 새로운 눈으로 진정한 고객 관계를 만들어 브랜드 팬덤을 구축할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인텐트 마케팅은 검색 데이터로부터 고객의 숨겨진 욕구·필요·고민을 발견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와 서비스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나아가 브랜드 팬덤까지 구축하는 마케팅 전략을 뜻한다.
어센트코리아는 제일기획과 라이코스, 넥슨 재팬에서 마케팅과 디지털 분야를 경험했던 박세용 대표와 김지훈 이사가 2013년 공동 설립했다.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소비자 인텐트가 담긴 키워드와 토픽을 발견하는 '인텐트파인더', 고객의 검색 경로를 파악할 수 있는 '패스파인더' 기능을 제공한다.
인텐트파인더에서는 1억개가 넘는 국내 검색어를 6가지 필터(토픽, 검색 인텐트, 검색 볼륨별, 광고 경쟁도, 성별 특성, 연령별 특성)를 활용해 다양한 각도로 고객의 관심과 질문을 파악한다.
패스파인더에서는 4가지 필터(주요 토픽, 검색 인텐트, 검색 노출 타입, 검색 유저 특성)를 통해 고객의 검색 여정에서 수많은 고객 언어와 다양한 인사이트를 확인할 수 있다.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출시 전부터 펜타클, BAT(비에이티), 나무온 등 국내 종합광고대행사와 글로벌 종합 브랜드 에이전시에서 도입을 확정했다.
박세용 어센트코리아 대표는 "고객과의 심도 있는 대화 능력이 놀라운 고객 경험 창출의 핵심"이라며 "우주의 비밀을 발견한 허블 우주망원경처럼 고객 마음속을 고해상도로 바라볼 수 있는 새로운 눈으로 진정한 고객 관계를 만들어 브랜드 팬덤을 구축할 것"이라고 했다.
어센트코리아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IT∙정보통신
- 활용기술인공지능, 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어센트코리아' 기업 주요 기사
-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