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메시지 서비스 기업 인포뱅크가 3분기 매출액이 전년동기대비 0.6% 늘어난 343억원이라고 15일 밝혔다. 영업손실은 30억원으로 적자 규모가 확대됐다. 인포뱅크는 "대표 서비스인 기업용 메시지 시장 상황의 어려움으로 적자를 기록했지만 B2B(기업간거래) 통합 솔루션 기업으로 전환하고 인재 양성, 고객 맞춤형 서비스 확대, 다양한 투자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고 했다. 특히 통합 메시징 시스템(UMS)과 AI 기반 채팅 상담 솔루션 '아이톡3.0'에 집중하고 있다. 기업은 ...
최태범기자 2024.11.15 16:08:2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류 스마트 오더 스타트업 키햐가 15억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스트롱벤처스가 주도했으며 서울대기술지주, 인포뱅크 등이 참여했다. 서울대기술지주는 2022년 11월 프리시리즈A에 이어 후속 투자자로 참여했다. 키햐는 맥주, 위스키, 와인, 브랜디, 데킬라 등 모든 주종을 아우르는 국내 주류 온라인 쇼핑 앱을 운영한다. 와인, 위스키 등 수입 주류는 스마트 오더를 통해...
남미래기자 2024.11.06 1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리테일테크 스타트업 워커스하이가 33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2차 투자를 유치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CJ인베스트먼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인포뱅크가 참여했다. 워커스하이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55억원이다. 워커스하이는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공간에 설치되는 초근접 스토어를 통해 기존의 식음료 유통 시장을 혁신한다는 목표로 롯데칠성음료의 사내벤처에서 2021년 분사해 설립됐다...
최태범기자 2024.10.22 17: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생활가전 제품의 가격·스펙을 비교 분석해 합리적인 소비를 돕는 플랫폼 '가전나우' 운영사 지오에이티컴퍼니가 인포뱅크로부터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9일 밝혔다. 2021년 설립된 지오에이티컴퍼니는 정보 비대칭성이 큰 오프라인 가전 매장을 온라인으로 옮겨 이용자들이 다양한 매장을 앱에서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취향에 맞는 가전 추천, 전국 매장의 견적, 가성비 비교 등으로 차별화된 가전 구매경험을 제공한다. ...
최태범기자 2024.09.19 14: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기업 메시징 시장을 개척한 1세대 벤처기업 인포뱅크의 투자 관련 독립사업부 '아이엑셀(iAccel)'이 초기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99℃ 배치 프로그램' 3기 참여 기업을 다음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배치 프로그램의 명칭은 물의 끓는점(100℃)에서 따왔다. 99℃의 잠재력을 갖고 있는 창업자의 1℃ 성장을 돕는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는 목표다.올해 10월 31일 기준 업력 3년 이내 창업팀은 누...
최태범기자 2024.07.23 09: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