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B2B 식자재 유통 플랫폼 '마켓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외식업 매출 분석 서비스를 운영하는 누벤트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마켓봄은 기존에 수기 거래로 이뤄지던 식자재 수발주와 외상 결제 및 미수금 관리 등 식자재 유통 시장에서 발생하는 고질적인 문제들을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전환했다. 이번 제휴에 따라 마켓봄을 이용하는 전국 7만7000여개 식당은 △...
최태범기자 2024.12.13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AI(인공지능) 외식업 댓글 관리 서비스를 운영하는 르몽이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더벤처스, AUM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3일 밝혔다. 구체적인 투자 금액과 기업가치는 비공개다. 지난해 12월 설립된 르몽은 외식업 자영업자를 위한 '댓글몽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댓글몽은 배달 앱 등 다양한 플랫폼들의 리뷰 정보를 한 번에 통합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LLM(대형언어모델) 기술을 바탕으로 ...
남미래기자 2024.12.03 10:37:57[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건강음료 전문기업 티젠(TEAZEN)이 언제 어디서나 물에 타서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애플사이다비니거 분말 스틱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애플사이다비니거는 사과를 원료로 정제수를 첨가하지 않고 자연발효시킨 사과 식초다. 발효를 거치며 생성되는 아세트산이라는 유기산이 탄수화물의 소화와 흡수 속도를 천천히 유지하여 식후 혈당 스파이크를 예방, 개선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티젠 애플사이다비니...
김건우기자 2024.12.02 09: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고기능성 대체식품 브랜드 '널담'을 운영하는 조인앤조인이 미국 기업 액셀러레이트 이노베이션(Accelerate Innovation LLC)과 파트너십을 맺고 미국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28일 밝혔다. 조인앤조인은 비건 고단백 베이글 및 건강하고 지속가능한 디저트와 음료를 미국에 선보일 계획이다. 5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완성한 비건 버터와 계란 흰자 대체품은 내년 3월 한국과 미국에서 동시에 출시할 예정...
최태범기자 2024.11.27 18:30:00전세계 1억800만명으로 추정되는 '비건'에게 우리나라의 '소울푸드'인 김치를 널리 알리겠다며 나선 스타트업이 있다. 프리미엄 김치 전문 브랜드 '순수예찬'을 운영하는 솔매다. 솔매는 지난 7월 호주, 9월 일본 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다음달 인도네시아와 싱가포르 진출을 앞두고 있다. 솔매는 2020년 12월 이인화 대표가 설립한 김치 제조 전문 스타트업이다. 이 대표는 무료 급식소 등 봉사활동을 다니면서 '김치가 맛있다'는 평가를 여러 차례 들었던 것을 계기로 김치 사업에 뛰어들었다. 많은 사람에게 건강한 음식을 먹을 수 있게 ...
박기영기자 2024.11.25 08:13: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랜차이즈(이하 마이프차)가 헬스 푸드 전문 브랜드 헬키푸키의 일본 시장 진출을 성공적으로 중개했다고 22일 밝혔다. 헬키푸키는 지난 20일 일본 도쿄에 마스터 프랜차이즈 1호점을 오픈하며 현지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헬키푸키는 국내에서 키토 김밥 등의 건강식 메뉴를 선보이며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로 이번 일본 진출을 통해 글로벌 헬스 푸드 시장에서 입지를 넓히고자 한다. 마이프차...
김태현기자 2024.11.22 18: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로봇 푸드테크 기업 로보아르테가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자체 치킨 브랜드 '롸버트치킨'의 직영 플래그십 매장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2018년 설립된 로보아르테는 F&B 매장에 최적화한 조리 로봇 시스템을 개발했다. '롸버트치킨' 브랜드를 런칭하며 조리 로봇의 실효성을 입증했고 행그리조핫치킨코리아, BHC 등 국내외에서 조리 로봇 시스템을 판매하며 B2B 영역에서도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
최태범기자 2024.11.20 14: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일반 간식은 주로 조미료나 설탕 등이 필수적으로 들어간다. 하지만 영유아가 먹는 간식은 이런 것들이 들어가면 안 된다. 원재료만으로 맛을 내야 한다." 유기농 쌀과자 간식류 브랜드 '맘스미'를 운영하는 이음새의 김도윤 대표는 "맘스미는 유기농 쌀과 유기농 시금치 분말 등 모든 원재료를 유기농으로 사용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도윤 대표는 이유식 회사 재직 경험을 ...
최태범기자 2024.11.19 18: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0~27%. 국내 농산물 중 모양이나 크기가 일정치 않아 등급외 판정을 받는 비율이다. 대부분의 농산물은 과일처럼 가공용으로도 활용되지 못해 폐기된다. 푸드테크(식품기술) 스타트업 온세까세로는 이런 비규격 농산물에서 사업 기회를 찾은 기업이다. 비규격 농산물로 가공식품을 개발하고 농가와 상생하는 전략이다. 창업자인 박성언 대표는 온세까세로 창업 전 강원도 원주에서 감자, 옥수수 등 고품질 농산물을 직거래로 수...
고석용기자 2024.11.19 05: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연간 40톤. 해마다 소비되지 못하고 버려지는 산나물 규모다. 산나물 특성상 제철에만 집중적으로 생산되다 보니 이런 일이 벌어진다. 푸드테크(식품기술) 스타트업 홈스랑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나물을 중심으로 한 '건조 밀키트' '냉동비빔밥' 등 HMR(간편조리식품) 개발에 뛰어들었다. 과잉공급되는 산나물을 1년 내내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만들자는 취지였다. 대기업들도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HMR 시장...
고석용기자 2024.11.15 06: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