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보로는 온.오프라인 통합 B2B 유통 플랫폼 기업입니다. 오프라인 거래 데이터를 Digital Transformation하여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 Matrix를 구축하고 공급자와 구매자 간 상호 최적화된 거래를 연결합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쿠팡이나 마켓컬리 등이 B2C(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 유통 시장을 디지털 전환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복잡한 유통과정을 거쳐 수기로 거래하는 B2B(기업간 거래) 유통 시장을 혁신해 식자재 유통 시장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하는 게 목표입니다." B2B(기업간 거래) 식자재 유통 플랫폼을 운영하는 마켓보로 임사성 대표는 "55조원 규모의 식자재 유통 시장에서 마켓보로의 연간 거래액은 ...
2024.11.10 11: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외식 사업자용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 최근 1년간 식봄의 누적 거래액(GMV)이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8월 월간 거래액은 140억원을 넘어서며 전년대비 178% 증가했다. 이에 올해 목표로 잡은 연간 거래액 1500억원 달성이 무난할 것이란 전망이다. 신규 회원도 꾸준히 유입돼 식봄의 회원 수는 12만명을 돌파했다. 매출과 이익에 직결되...
2024.09.11 20: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식자재 유통기업을 위한 B2B 솔루션 '마켓봄'과 식당을 위한 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오는 2027년 상반기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삼성증권을 상장 주관사로 선정했다고 9일 밝혔다. 마켓보로는 두 서비스를 통해 2022년 말 누적 거래액 3조원을 돌파했다. 올해 1월 6조원, 지난 6월 7조원의 거래액을 돌파했으며 지난해 매출은 148억원으로 전년 대비 9배 성장했다. 식봄이 캐시카우 역할을 ...
2024.07.09 19: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푸드테크 기업 마켓보로는 식자재 업계의 골칫거리인 외상값 문제 해결을 위해 오프라인 결제 솔루션 업체인 비버웍스와 제휴를 맺고 스마트폰 간편 결제 방식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간편 결제 도입으로 식자재 유통관리 플랫폼 '마켓봄' 앱을 이용하는 식자재 유통사는 납품 현장에 카드 단말기를 일일이 챙길 필요가 없어진다. 대신 스마트폰만으로도 식당들에게 편하게 카드 결제를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고객사의 현...
2024.04.11 17:0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식자재 오픈마켓 '식봄'을 운영하는 마켓보로가 식당 업종과 메뉴에 알맞은 식재료를 자동으로 추천해 주는 '식당 맞춤 식자재 추천'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음식 메뉴를 바탕으로 식당에 필요한 식재료를 추천한다. 분식집이 떡볶이 주재료인 밀떡을 주문하고자 하면 가성비가 높은 다른 브랜드의 밀떡을 함께 추천하거나 고추장, 어묵, 계란 등 다른 떡볶이 재료까지 구매 화면에 자동 추천해 주는 방식이...
2024.03.18 23: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