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이펙트는 반려동물 등록 모바일 서비스 ‘페오펫’을 운영합니다. 2023년 펫츠랩을 인수하였으며 동물 등록을 통해 확보한 데이터로 다양한 애완동물 산업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반려 동물의 생애 주기 데이터 선점과 고객 맞춤형 커머스 실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사람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의 수명도 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2021년 국내 반려견 275만여마리 중 9세 이상의 노령견은 114만6241마리로 집계됐다. 노령견 비중도 2019년 37.7%에서 41.4%로 늘었다. 매해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노령견 수도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노령견이 늘자 반려동물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의...
2024.06.24 13:30:00[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반려동물 신원등록 플랫폼과 반려동물 커머스몰 '페오펫'을 운영하는 코스모스이펙트가 2026년 코스닥 상장을 위해 IBK투자증권과 기업공개(IPO) 대표 주관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코스모스이펙트가 2019년 출시한 페오펫은 모바일을 통해 반려동물의 신원을 등록하는 서비스다. 이후 B2B(기업간 거래)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개편해 강아지 분양샵에서 간편하게 신원을 등록할 수 있도...
2024.05.19 17:00:00[스타트UP스토리] 최현일 코스모스이펙트 대표…"상조상품도 추진, 업계 유니콘 꿈"우리나라 4가구 중 1가구는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말 반려동물을 둔 가구는 552만 가구로 전체 가구 수의 25.7%를 차지했다. 2020년 말(536만 가구)보다 2.8% 증가한 수치다.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펨족'이 늘면서 치료비 등 지출 비용도 빠르게 늘고 있다. 반려동물을 치료한 경험이 있는 가구의 경우 최근 2년간 치료비로만 평균 78만7000원을 지출한 것으로 조사됐다. 2021년(46만800...
2023.06.25 13:5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