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kka(꾸까)는 한국 화훼 시장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나가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가진 젊은 스타트업입니다. 영국이나 프랑스의 그녀처럼 '꽃'을 일상에서 즐기는 날을 만드는 것을 회사의 비젼(Vision)으로 꽃 업계의 스타벅스(Starbucks)를 꿈꾸고 있습니다. 2014년 창업 이후, 꾸준히 성장을 거듭하며 누적 투자 60억원, 연 매출 70억원을 넘는 건실한 회사로 성장했습니다.
kukka(꾸까)는 한국 화훼 시장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 나가는 자유로운 분위기를 가진 젊은 스타트업입니다. 영국이나 프랑스의 그녀처럼 '꽃'을 일상에서 즐기는 날을 만드는 것을 회사의 비젼(Vision)으로 꽃 업계의 스타벅스(Starbucks)를 꿈꾸고 있습니다. 2014년 창업 이후, 꾸준히 성장을 거듭하...
[스타트UP스토리]박춘화 꾸까 대표 "커피처럼 급성장하는 꽃 비즈니스 만들겠다"#남편이 퇴근길에 꽃다발을 사서 아내에게 선물한다. 아내는 표정이 굳으면서 남편이 몰래 게임기를 샀는지, 주식으로 돈을 잃었는지 무엇인가 잘못한 게 있느냐고 꼬치꼬치 캐묻는다. 꽃 선물에는 늘 이유가 필요했다. 2월14일 밸런타인데이, 3월14일 화이트데이, 5월8일 어버이날, 5월15일 스승의날, 12월 크리스마스 시즌, 연인과의 기념일이나 생일, 부모님 생신, 입학식·졸업식 등 특정 이벤트를 중심으로 꽃을 선물한다. 이들 일정 외에 꽃 선물을 해본 적...
2022.08.21 15:13:22[이주의핫딜]'일상에서 꽃 정기구독' 꾸까, 110억 규모 시리즈B 투자유치벤처·스타트업 투자흐름을 쫓아가면 미래산업과 기업들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한 주간 발생한 벤처·스타트업 투자건수 중 가장 주목받은 사례를 집중 분석합니다.코로나19(COVID-19)로 행사·경조사 등이 줄면서 화훼업계가 직격탄을 맞았다. 더 이상 특별한 날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일상 속에서 꽃과 함께할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는 게 화훼업계의 최대 과제로 떠올랐다. 이 같은 위기 속에서 최근 110억대의 후속 투자를 유치하며 시장성을 ...
2022.08.16 15:53: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