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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효 전문기업 티젠(TEAZEN)은 일본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 일본 전역의 37개 코스트코 모든 점포에 '콤부차 레몬'을 공급한다고 15일 밝혔다.
티젠은 그동안 일본 대형 온라인쇼핑몰 큐텐의 할인 행사인 메가와리, 라쿠텐 슈퍼세일 등에 참가하고 플라자(PLAZA) 135개 전 점포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진행했다. 이번 코스트코 전점 입점을 계기로 오프라인 유통망 확대가 기대된다.
티젠은 일본 드럭스토어와 편의점으로도 유통망을 확대한다. 웰시아, 츠루하 등 드럭스토어와 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등 편의점에 순차적으로 콤부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에 티젠이 일본 코스트코 전점에 선보인 제품은 스테디셀러 플레이버인 '콤부차 레몬'이다. 2019년 티젠이 국내 최초로 분말 스틱형 콤부차 제품을 선보이면서 내놨던 첫 플레이버다. 상큼한 레몬즙과 청량한 발효 탄산이 잘 어우러져 폭넓게 사랑받고 있다. 티젠은 '콤부차 레몬' 입점을 완료하고, 이번 주말부터 론칭 기념 시음행사를 진행하는 등 현지 고객들과의 소통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티젠 관계자는 "최근 일본 건강음료 시장은 저당, 제로슈거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동시에 발효음료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트렌드는 요구르트, 아마자케(감주), 홍초에 이어 콤부차로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며 "오프라인 유통망에서도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더욱 사랑받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