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지 최태범 기자,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언론인상' 수상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4.12.19 18: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최태범 기자
최태범 기자
본지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미래산업부)의 최태범 기자가 19일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KAIA) '초기 스타트업 투자 생태계 언론인상'(이하 언론인상)을 수상했다.

KAIA는 이날 오후 서울창업허브 엠플러스 마곡 이노베이션홀에서 '스타트업 빌더스 어워즈'(이하 어워즈)를 진행했다. 어워즈에서는 올 한해 동안 국내 초기투자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한 인사들에 대해 포상이 진행됐다.

최 기자가 수상한 언론인상은 초기 투자 업계 및 액셀러레이터(AC) 생태계에 대한 여러 이슈를 발굴하고, 취재한 언론인에게 주어지는 협회장상이다. 최 기자는 이날 초기 투자 생태계를 구성하는 벤처캐피탈(VC), AC, 스타트업, 학술인, 기관 관계자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KAIA 관계자는 "초기 투자 업계에 대한 이슈를 정확한 정보로 대중들에게 전달하는 언론인을 기준으로 선정했다"며 "KAIA 임원사 및 생태계 여러 관계자들의 추천이 있었다"고 전했다.

2021년 유니콘팩토리 창립멤버인 최 기자는 그동안 정부의 샌드박스 정책의 헛점을 지적하고, 열악한 지역 벤처투자 현실을 조망하는 등 벤처스타트업 업계 주요 이슈를 전달해왔다.

최 기자는 "스타트업들의 도전 정신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까이에서 지켜보고 이들의 목소리를 세상에 전할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스타트업이 계속 탄생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 생태계의 메신저로서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초기투자액셀러레이터협회'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