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타운, 스타트업 3곳 CES 혁신상 지원…10곳 전시도 지원

고석용 기자 기사 입력 2024.12.17 10: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CES 2025] 카멜로테크, 써모아이, 유니유니 혁신상 수상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를 통해 CES2025에 참여하는 기업들 /사진=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를 통해 CES2025에 참여하는 기업들 /사진=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와 서울시가 운영하는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가 SBA(서울경제진흥원)와 함께 내년 CES 2025에서 스타트업 3곳의 혁신상 수상을 지원했다고 17일 밝혔다.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는 서울시내 27개 대학에서 제공하는 창업지원사업인 '캠퍼스타운' 선정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거점센터다. 씨엔티테크가 운영을 맡아 기업들에게 사무공간과 멘토링 등 보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에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와 SBA의 지원을 토대로 혁신상을 받은 기업은 카멜로테크, 써모아이, 유니유니 등 3개사다. 카멜로테크는 고객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및 한약 제조 시스템으로 디지털헬스 분야 혁신상을 수상했다. 써모아이 산업용 초소형 열화상 카메라로 모빌리티 분야 혁신상을 받았다. 유니유니는 AI(인공지능) 기반 사생활보호 기능을 탑재한 화장실 안전 관리 솔루션으로 스마트시티 분야 혁신상을 받았다.

아울러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는 SBA가 CES 2025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관에 설치하는 '서울통합관'에 △카멜로테크 △써모아이 △소브먼트 △트랙팜 △스위트앤데이터 △코디미 △블랙패럿 △키즐링 △사페레아우데 △로켓AI 등 입주·보육 중인 10개 스타트업을 참여시킨다.

최종 선발된 10개 기업은 'CES 2025 서울통합관'에서 제공하는 전시 부스를 설치하여 각 기업의 혁신 아이템을 홍보할 예정이다. SBA와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는 참여 기업의 원활한 현장 소통을 지원하기 위해 1대1로 대학생 서포터즈를 매칭해 현장 운영도 지원할 예정이다.

이현광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장은 "이번 CES 2025는 서울 캠퍼스타운의 유망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진출에 한걸음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매년 다양한 글로벌 진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서울 캠퍼스타운 보육 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CES는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에서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IT 박람회다. 올해 CES 2024 기준 전 세계 4300여개 기업, 13만명의 참관객이 참여했다. SBA(서울경제진흥원)는 캠퍼스타운 기업성장센터 등 서울 소재 16개 창업지원기관들과 CES 2025의 전시와 혁신상 수상을 지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서울경제진흥원'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