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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자재마트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통합 관리 솔루션 '큐마켓'을 운영중인 애즈위메이크가 20년의 역사를 지닌 국내 1위 상품쿠폰 발행 서비스 '원쿠폰' 운영사인 비아코리아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애즈위메이크는 비아코리아 지분을 인수하고 사명을 쿠폰큐 주식회사로 변경했다. 또한 원쿠폰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물류/유통 배송 전문 회사인 쿠픽의 지분 50%도 함께 인수했다.
비아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원쿠폰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GS더프레시와 같은 대형마트와 농협하나로마트, 개인 식자재마트 포함 4837개 오프라인 식료품 판매소를 가맹점으로 확보하고 있다. 원쿠폰은 가맹점에 상품을 공급하는 제조사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촉을 쉽게 하기 위한 종이쿠폰을 발행하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쿠픽은 물류, 쿠폰설치를 전문으로 하는 비아코리아의 관계사다. 택배 물동량을 확보, 배달대행을 하는 회사로서 현재 배송량으로는 월 1만건, 쿠폰 장수로는 월 3000만장의 배송량을 전국 단위로 발송하고 있다.
애즈위메이크는 이번 비아코리아, 쿠픽 동시 인수로 가맹점 수가 크게 늘었다. 기존 온라인 판매 3가지 솔루션인 '큐마켓'과 마트 인력 공급 솔루션인 '큐맘', 4륜차를 활용한 배달대행 디지털 주선 서비스인 '햇배달'을 가맹점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 내 카트 광고, 영상 광고, 주차장POP, 체험제품 제공, 시식코너 활용 등 가맹점을 광고 채널로 삼아 판촉 솔루션을 선보인다.
손수영 애즈위메이크 대표는 "제조사들 판촉을 돕는 할인 솔루션이자 마트에게 있어 재고 회전율을 높여주는 서비스인 원쿠폰 운영사 비아코리아와 쿠픽을 동시에 인수해 기쁘다"라며 "우리는 마트와 친해지고 마트와 한 몸이 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전략으로 국내 식자재마트 디지털전환 시장 1등 플레이어를 넘어 국내 음식료품 유통 시장 내 1등 판매채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자회사인 직큐의 산지직송 음식료품 유통채널로도 활용하여 본격적으로 온-오프라인 옴니채널 활용형 플랫폼으로서 성장하고자 한다"며 "또한 종이쿠폰 발행 위주였던 원쿠폰을 식자재마트 디지털전환 통합 관리 솔루션 '큐마켓'과 연계성을 강화해 모바일 쿠폰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쓸 수 있는 디지털 쿠폰 제작 및 발행도 서두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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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자재마트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 통합 관리 솔루션 '큐마켓'을 운영중인 애즈위메이크가 20년의 역사를 지닌 국내 1위 상품쿠폰 발행 서비스 '원쿠폰' 운영사인 비아코리아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4일 밝혔다.
애즈위메이크는 비아코리아 지분을 인수하고 사명을 쿠폰큐 주식회사로 변경했다. 또한 원쿠폰 서비스를 운영하는데 필요한 물류/유통 배송 전문 회사인 쿠픽의 지분 50%도 함께 인수했다.
비아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원쿠폰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GS더프레시와 같은 대형마트와 농협하나로마트, 개인 식자재마트 포함 4837개 오프라인 식료품 판매소를 가맹점으로 확보하고 있다. 원쿠폰은 가맹점에 상품을 공급하는 제조사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촉을 쉽게 하기 위한 종이쿠폰을 발행하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쿠픽은 물류, 쿠폰설치를 전문으로 하는 비아코리아의 관계사다. 택배 물동량을 확보, 배달대행을 하는 회사로서 현재 배송량으로는 월 1만건, 쿠폰 장수로는 월 3000만장의 배송량을 전국 단위로 발송하고 있다.
애즈위메이크는 이번 비아코리아, 쿠픽 동시 인수로 가맹점 수가 크게 늘었다. 기존 온라인 판매 3가지 솔루션인 '큐마켓'과 마트 인력 공급 솔루션인 '큐맘', 4륜차를 활용한 배달대행 디지털 주선 서비스인 '햇배달'을 가맹점에 공급하기 시작했다. 또한 오프라인 매장 내 카트 광고, 영상 광고, 주차장POP, 체험제품 제공, 시식코너 활용 등 가맹점을 광고 채널로 삼아 판촉 솔루션을 선보인다.
손수영 애즈위메이크 대표는 "제조사들 판촉을 돕는 할인 솔루션이자 마트에게 있어 재고 회전율을 높여주는 서비스인 원쿠폰 운영사 비아코리아와 쿠픽을 동시에 인수해 기쁘다"라며 "우리는 마트와 친해지고 마트와 한 몸이 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전략으로 국내 식자재마트 디지털전환 시장 1등 플레이어를 넘어 국내 음식료품 유통 시장 내 1등 판매채널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자회사인 직큐의 산지직송 음식료품 유통채널로도 활용하여 본격적으로 온-오프라인 옴니채널 활용형 플랫폼으로서 성장하고자 한다"며 "또한 종이쿠폰 발행 위주였던 원쿠폰을 식자재마트 디지털전환 통합 관리 솔루션 '큐마켓'과 연계성을 강화해 모바일 쿠폰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쓸 수 있는 디지털 쿠폰 제작 및 발행도 서두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애즈위메이크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IT∙정보통신
- 활용기술인공지능, 빅데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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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박기영 기자 pgys@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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