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창경센터, 트래블월렛 등 성공창업가가 전하는 특별강연 개최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4.10.22 14: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제주센터)는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와 권도균 프라이머 대표를 초청해 특별강연을 연다고 22일 밝혓다.

제주센터는 제주 도내·외 스타트업, 투자사, 창업지원 기관 등 스타트업 생태계 구성원들이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연결하는 제주 창업가 네트워킹 컨퍼런스 'JOIN 2024'를 오는 31일부터 11월 1일까지 개최한다. 김형우 대표와 권도균 대표의 강연은 31일 오후 1시30분~4시 열린다.

김형우 대표가 창업한 '트래블월렛'은 해외 여행자를 위한 환전 및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사용자가 해외에서 수수료 없이 결제하고 환전할 수 있는 카드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유명하다.

최근 2024 포브스 아시아 100대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유럽, 아시아, 북미 등 46개국으로 시장을 확장하며 약 530만명의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선 트래블월렛이 급성장할 수 있었던 숨은 전략과 트래블페이로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 이야기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권도균 대표가 2010년 설립한 액셀러레이터 프라이머는 창업자들이 선호하는 1위 액셀러레이터로 7년 연속 선정된 바 있다. 마이리얼트립, 숨고, 아이디어스, 삼쩜삼 등 다수의 성공적인 기업을 배출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권도균 대표는 보안회사 '이니텍'과 전자결제 시스템 '이니시스'를 창업해 매각한 것으로도 유명하다. 이번 강연에서 권 대표는 창업자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강연 외에도 제주센터는 이날 다채로운 행사를 기획했다. 지역 창업 및 투자생태계 활성화 방안을 위한 논의의 장인 '제주 창업생태계 포럼'을 진행한다. 제주 스타트업 생태계의 변화, 그리고 미래에 대한 이야기와 활성화 방안을 공유한다. 또 창업 지원기관이 모여 스타트업 육성 기반 마련에 대해 논의한다.

국내를 대표하는 투자사 약 30개사가 참여하는 'KDB X JCCEI NextRound in Jeju'도 열린다. 전국의 벤처캐피탈(VC)과 함께 제주특별자치도, KDB산업은행, 카카오 및 주요 글로벌 창업지원 기관이 참여한다.

넥스트라운드 IR피칭 무대에 오르는 스타트업은 △리브애니웨어(주거와 여행을 제공하는 단기 임대 플랫폼) △토트(AI 기반 전기차 폐배터리 해체 자동화 솔루션) △네이처모빌리티(모빌리티 예약 서비스 플랫폼 '찜카') △귤메달(제주산 착즙 시트러스 주스 브랜드) △브이피피랩(가상발전소 플랫폼) △공유어장(어부와 상생하는 수산물 직거래 플랫폼) 등이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