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확도 2배 항원키트 온나노바이오랩, K-딥테크 왕중왕전 장려상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4.10.17 16:4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그린비즈니스위크 2024-특별 부대행사]K-딥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
교원창업 부문 장려상-GIST 교원창업기업 '온나노바이오랩'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그린비즈니스위크 2024' K-딥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 시상식. /사진=이기범 기자 leekb@
1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그린비즈니스위크 2024' K-딥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 시상식. /사진=이기범 기자 leekb@
유전자증폭(PCR)급 정확도의 신속항원키트를 개발한 온나노바이오랩이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2024 K-딥테크 스타트업 왕중왕전'(이하 K-딥테크 왕중왕전) 교원창업 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온나노바이오랩은 장려상 상금 50만원을 받게 된다. 또 △기술·경영·해외진출 분야 전문가 컨설팅 △미디어 홍보 △후속투자 연계 △네트워킹 등 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지원받는다.

온나노바이오랩은 올해 7월 설립한 광주과학기술원(GIST) 교원창업 기업이다. 온나노바이오랩이 개발한 신속항원키트의 특징은 높은 정확도다. 임상시험 결과에 따르면 온나노바이오랩의 검정 배경 진단키트 정확도는 92.3%다. 기존 진단키트의 정확도인 40~60%대보다 높다.

김기현 온나노바이오랩 대표는 "기존 진단키트는 흰색 배경에 빨간색 줄로 검사결과를 확인한다. 흰색은 가시광선을 반사하기 때문에 신호가 너무 약하면 배경에 묻히지만 검은색 배경의 키트는 가시광선을 검은색 배경이 흡수하기 때문에 미세신호를 검출하기 쉽다"고 했다.

한편, 온나노바이오랩를 비롯한 이날 대회 수상팀은 한국기업가정신재단, 엔슬파트너스, 씨엔티테크 등에서 최대 4억5000만원을 투자받고 팁스(TIPS) 프로그램 추천 등 각종 보육기회를 제공받는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온나노바이오랩'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