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엔젤투자리스트 최고위 과정 1기 모집

"기술·전략으로 사회혁신"…비영리 스타트업 인사이트 한자리에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10.17 05: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산나눔재단이 비영리스타트업의 임팩트 확장과 혁신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 '아산 비영리스타트업' 콘퍼런스를 다음달 5일 서울 원서동 현대빌딩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기술과 전략이 이끄는 비영리 혁신'을 주제로 디지털 기술을 적극 활용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려는 비영리스타트업들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선보이는 자리다.

행사에는 올해 아산 비영리스타트업 성장트랙에 선발된 8개 기관이 참가한다. 팀별 프로젝트 성과와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해외 지원기관 관계자와 함께 기술과 전략을 중심으로 성장하는 비영리스타트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패널토의에는 기술 기반의 비영리 조직을 지원하는 미국 AC(액셀러레이터) 패스트포워드의 니콜 던 부사장, 온라인 유해 콘텐츠에 노출된 청소년에게 디지털 기술로 개입하는 미국 비영리 조직 코코의 로버트 모리스 대표, 정성영 마켓핏랩 대표가 참여한다.

성장트랙 팀들의 프로젝트 결과를 선보이는 인사이트 토크는 1부 기술과 2부 전략을 주제로 나눠 진행된다. △계단뿌셔클럽 △뉴웨이즈 △다시입다연구소 △두루 △빠띠 △스프링샤인 △온기 △지구를지키는소소한행동 등 8개 참가팀이 무대에 오른다.

이후 참가팀들의 수료식과 함께 사회혁신 생태계의 관계자들이 교류하는 네트워킹 파티가 이어진다. 이번 행사에는 소셜섹터 관계자를 포함해 누구나 무료로 참관 가능하다.

박성종 아산나눔재단 사회혁신팀장은 "비영리스타트업들이 기술과 전략을 중심으로 도전하고 성장해 온 발자취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자리다"라며 "비영리스타트업의 혁신과 사회혁신 생태계의 확장을 논의하는 자리에 많은 분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아산나눔재단' 기업 주요 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