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이 AI 경쟁력 갖추도록 돕는다"…아티즈, 헬로지피티 출시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7.12 23: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아티즈가 어린이 맞춤 인공지능(AI) 교육 시스템 '헬로지피티'를 정식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헬로지피티는 '똑똑한 질문이 필요한 AI, 똑똑한 질문을 하는 아이'를 슬로건으로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다양한 상황 제시를 통해 AI에게 하는 질문을 구체화하는 과정에 집중하도록 설계됐다.

AI에 대한 개념 이해부터 초급, 중급, 상급 등 4개의 과정에 각각 8개의 교육영상과 퀴즈를 통해 아이의 교육 진도와 교육 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심화·응용 과정을 추가 개발 중이며 다국어 버전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이원덕 아티즈 대표는 "초등학생 자녀가 AI를 빠르고 익숙하게 다룰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이 있었으나 기존 AI 교육 콘텐츠는 성인을 기준으로 하고 있고 기능적 활용도에만 획일화되어 있어 아이의 교육에 적합하지 않았다"고 했다.

이어 "헬로지피티는 어린이에게 맞는 AI 교육법을 여러 전문 자료들을 찾아보고 직접 교육하며 겪은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제작된 어린이용 AI 교육 콘텐츠다. 아이들이 빠르게 AI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