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진출 패스트트랙

본작, 향수 본고장 프랑스 빌라블루서 전략적 투자 유치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4.07.05 19: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본작
/사진제공=본작
프랑스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셀바티코(Selvatico)'를 운영하는 본작이 프랑스 뷰티 투자사 빌라블루(Villa Blu)로부터 전략적 투자(SI)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셀바티코는 국내 브랜드 최초로 글로벌 최대 조향 기업인 로베르테와 협업해 프랑스 인상주의 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니치 향수 컬렉션과 바디 및 핸드 로션 등을 선보이고 있다.

현대백화점 판교점·킨텍스점·중동점, 롯데백화점 본점 등 국내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프리미엄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며 론칭 이후 매월 판매액이 전월 대비 평균 38%씩 증가하는 견조한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로베르테는 세계에서 유일하게 농업부터 향료 추출, 조향까지 모든 공정을 관리하는 170년 전통의 조향 기업이다. 바이레도, 트루동, 불리1803 등 전 세계 프리미엄 향수 브랜드의 90%를 조향하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전 세계 50개국에 자회사를 두고 있다.

빌라블루는 2023년 설립된 로베르테의 투자 자회사다. 셀바티코는 독창적인 스토리텔링과 방향성으로 프랑스의 세계적인 조향사들도 인정하는 제품과 가치를 구현해내며 비유럽권 브랜드로는 최초로 빌라블루의 투자를 받게 됐다.

이와 함께 빌라블루와 로베르테로부터 △유통, 지적재산권(IP) 관련 운영 서비스 △기술 및 제품 개발 △글로벌 뷰티 기업 및 벤처캐피탈(VC) 네트워킹 △유럽 후속 투자 유치 등을 지원받는다.

셀바티코는 이번 투자 유치를 계기로 향수의 본고장인 프랑스 그라스에 자회사를 설립하고 글로벌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배형진 대표는 "로베르테, 빌라블루와 협력해 프리미엄 니치 향수와 라이프스타일 뷰티 시장에서 더욱 큰 성과를 만들어낼 것"이라며 "이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비즈니스 기회를 확장하고 프랑스, 미국, 중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을 가속화하겠다"고 밝혔다.

본작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엔터∙라이프스타일
  • 활용기술기타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본작'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