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꽃 즐기는 화훼 문화 확산"…꾸가-플라시스템 맞손

최태범 기자 기사 입력 2024.06.14 19: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꽃 정기구독 서비스를 운영하는 꾸까(kukka)가 화훼 종합 플랫폼 기업 플라시스템과 화훼 상품 판매 확대를 위한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꾸까 홈페이지에서 플라시스템의 화환, 화분 등 다양한 화훼 상품이 판매된다. 플라시스템은 화훼 생산·유통·판매 역량을 활용해 꾸까 고객들에게 보다 풍부한 화훼 제품을 제공한다.

꾸까는 일상에서 꽃을 즐길 수 있도록 계절별 인기 꽃과 향초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꽃 문화 확산에 기여해 왔다. 플라시스템은 오픈마켓과 소셜커머스 등 여러 판매 채널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 가치를 구축해 왔다.

박춘화 꾸까 대표는 "이번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서 더욱 다양한 화훼 제품을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게 됐다"며 "플라시스템과 협력해 화훼 산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진 플라시스템 대표는 "꾸까의 브랜드 가치와 우리의 화훼 플랫폼 역량이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고객 만족도 향상과 시장 점유율 확대를 이뤄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