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2023 아산나눔재단 연차보고서' 발간

남미래 기자 기사 입력 2024.06.12 22: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산나눔재단이 지난해 기업가정신을 확산하기 위해 펼친 사업 및 프로그램의 주요 성과를 정리한 '2023 아산나눔재단 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MARU) △기업가정신 교육 △청년창업 지원 △사회혁신 지원 △혁신생태계 조성 등의 주요 사업별 활동 내용과 세부 성과를 공유한다.

특히, '투명경영' 파트에서는 사업비 지출현황은 물론 재무상태표와 운영성과표 등을 수록해 공익법인으로서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아산나눔재단은 국내 공익법인 평가기관 '한국가이드스타'가 발표하는 2023년 공익법인 평가에서 별 3개 만점을 받아, 4년 연속 스타공익법인 인증을 달성한 바 있다.

또, 기후테크 창업생태계를 확장하고 글로벌 스타트업 육성과 리더십 코칭 등을 통해 스타트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한다는 계획도 담겼다.

정몽준 아산나눔재단 명예이사장은 "급변하는 기술발전과 시장환경 속에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기회를 만들어내는 '기업가정신'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아산나눔재단은 앞으로도 우리 사회에 기업가정신의 원동력이 끊임없이 공급되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아산나눔재단'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