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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플랫폼 발란이 글로벌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지 한 달여 만에 해외 사용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발란은 지난달 2일 전세계에 제품을 배송하는 플랫폼 '발란 닷컴'을 오픈했다. 이달 3일까지 해외 사용자는 일평균 4만명, 누적 100만명을 넘어섰다.
매출은 미국, 영국, 호주, 아랍에미리트 등 41개국에서 매출이 발생했다. 가장 이용자 수가 많은 국가는 미국,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순으로 이탈리아, 캐나다, 영국, 호주, 말레이시아, 홍콩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발란은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 유럽 현지보다 합리적인 가격, 인공지능(AI) 기반 언어 번역, 현지 맞춤형 인터페이스 및 상품 제안, 지역에 따른 관·부가세 자동 계산, 현지 화폐 계산, 편리한 배송 옵션 선택 등의 서비스가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발란 관계자는 "당초 예상보다 더 많은 국가들에서 사용자 수가 빠르게 늘고 있어 출발이 고무적"이라며 "나라별 니즈에 따라 정책을 더 정교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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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플랫폼 발란이 글로벌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 지 한 달여 만에 해외 사용자 수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발란은 지난달 2일 전세계에 제품을 배송하는 플랫폼 '발란 닷컴'을 오픈했다. 이달 3일까지 해외 사용자는 일평균 4만명, 누적 100만명을 넘어섰다.
매출은 미국, 영국, 호주, 아랍에미리트 등 41개국에서 매출이 발생했다. 가장 이용자 수가 많은 국가는 미국,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순으로 이탈리아, 캐나다, 영국, 호주, 말레이시아, 홍콩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발란은 다양한 브랜드와 상품, 유럽 현지보다 합리적인 가격, 인공지능(AI) 기반 언어 번역, 현지 맞춤형 인터페이스 및 상품 제안, 지역에 따른 관·부가세 자동 계산, 현지 화폐 계산, 편리한 배송 옵션 선택 등의 서비스가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발란 관계자는 "당초 예상보다 더 많은 국가들에서 사용자 수가 빠르게 늘고 있어 출발이 고무적"이라며 "나라별 니즈에 따라 정책을 더 정교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발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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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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