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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ONDA)가 올해 1분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온다의 올해 1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보다 36% 늘은 484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도 35% 늘었으며, 영업손실 규모는 33% 감소했다.
회사 측은 온라인 객실 유통 사업 '펜션 플러스'와 '호텔 플러스'의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특히 '호텔 플러스'의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00% 성장하며 호텔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다.
두 사업은 숙박업체가 한 번의 계약으로 중복 예약 문제 없이 국내외 온라인 여행사(OTA), 이커머스, 포털 등 50개 이상의 채널에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대형 호텔 PMS(객실 관리 시스템)인 '다이브', 중소호텔 PMS인 '오아PMS' 등 솔루션 사업에서도 성과가 나오고 있다. 온다는 2022년부터 호텔·리조트 객실 유통 및 솔루션 개발에 투자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투자에 대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으며 향후 더 빠른 성장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오현석 온다 대표는 "여행업계 비수기인 1분기에 수익성 개선이 증명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올여름 BEP(손익분기점)를 돌파해 수익성 개선과 성장을 동시에 증명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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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ONDA)가 올해 1분기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온다의 올해 1분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보다 36% 늘은 484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도 35% 늘었으며, 영업손실 규모는 33% 감소했다.
회사 측은 온라인 객실 유통 사업 '펜션 플러스'와 '호텔 플러스'의 매출 성장을 이끌었다고 분석했다. 특히 '호텔 플러스'의 매출은 전년 대비 약 200% 성장하며 호텔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았다.
두 사업은 숙박업체가 한 번의 계약으로 중복 예약 문제 없이 국내외 온라인 여행사(OTA), 이커머스, 포털 등 50개 이상의 채널에 온라인 판매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 대형 호텔 PMS(객실 관리 시스템)인 '다이브', 중소호텔 PMS인 '오아PMS' 등 솔루션 사업에서도 성과가 나오고 있다. 온다는 2022년부터 호텔·리조트 객실 유통 및 솔루션 개발에 투자했다. 회사 측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투자에 대한 성과가 나타나고 있으며 향후 더 빠른 성장을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오현석 온다 대표는 "여행업계 비수기인 1분기에 수익성 개선이 증명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올여름 BEP(손익분기점)를 돌파해 수익성 개선과 성장을 동시에 증명하겠다"고 말했다.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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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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