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픈 멍냥이 치료할 안심병원 어디?"…당근 '동네생활' 켰다

김태현 기자 기사 입력 2024.03.06 16:0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웃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당근 '동네생활'에서 가장 핫한 토픽은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로 확인됐다. 당근 이용자들은 주로 '양심 동물병원 찾아요', '강아지 운동장, 산책코스 공유해요'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제공=당근
이웃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당근 '동네생활'에서 가장 핫한 토픽은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로 확인됐다. 당근 이용자들은 주로 '양심 동물병원 찾아요', '강아지 운동장, 산책코스 공유해요'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제공=당근
이웃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공유하는 '동네생활'에서 가장 핫한 토픽은 강아지, 고양이 등 '반려동물'로 확인됐다. 지난해 내내 1위를 지키던 '맛집'은 2위로 물러났다.

당근은 올해 1월1일부터 2월28일까지 두 달 동안 동네생활에 올라온 게시글의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반려동물이 1위를 차지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까지만 해도 반려동물 토픽은 3위를 기록했다. 그러나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꾸준히 늘어나면서 관련 게시물이 늘었다.

주요 게시글로는 '양심 동물병원 찾아요', '강아지 운동장, 산책코스 공유해요' 등이 꼽혔다. 길을 잃고 헤매는 반려동물을 구조해 주인을 찾는 글도 활발하게 공유됐다.

지난해 1위를 차지했던 맛집은 2위를 기록했다. 포털 검색으로는 찾기 어려운 숨겨진 동네 맛집이나 카페 등을 동네생활을 통해 찾는 모습이 많이 보였다.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한식당 알려주세요', '키즈존 카페 추천해 주세요', '비건 빵집이 어디 있을까요?', 'OO역 근처 소개팅 하기 좋은 레스토랑 알려주세요' 등 이웃들이 추천하는 맛있는 식당 정보들이 공유됐다.

3위에 오른 키워드는 '운동'이다. 자기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연초를 맞아 집 근처 헬스장이나 요가 학원 정보를 공유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밖에 치과, 피부과, 이비인후과 등 동네 곳곳에 있는 병원들의 생생한 진료 후기와 운영 시간, 예약 방법 등 다양한 정보가 공유되는 '병원' 키워드가 4위, 포장이사와 입주 청소 등을 물어보는 '이사' 관련 키워드가 5위를 차지했다.

당근 관계자는 "실제 이웃들에게 도움되는 분야별 일상 정보들이 동네생활을 통해 자유롭게 오고 가면서 정겨운 지역 커뮤니티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이웃을 더욱 가깝게 연결하고 동네에 꼭 필요한 정보통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당근마켓  
  • 사업분야유통∙물류∙커머스, IT∙정보통신
  • 활용기술빅데이터, 인공지능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당근마켓'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