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벤처스, 프리미엄 텐트 제조사 '워케이션'에 시드 투자

류준영 기자 기사 입력 2024.01.15 09:30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공유하기
글자크기
사진=워케이션
사진=워케이션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프리미엄 텐트 브랜드 '라디트'를 운영하는워케이션에 시드 투자했다고 15일 밝혔다. 투자금은 비공개다.

워케이션은 10년 이상의 캠핑 경력을 지닌 캠핑 전문가들이 만든 아웃도어 스타트업이다. 다양한 목적에 맞는 텐트와 캠핑 용품, 의류 개발 등 아웃도어 전 분야를 아우르는 다각화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작년 11월 선보인 라디트 라인업은 원단과 유니크한 스타일 덕분에 큰 인기를 끌었다.

워케이션은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으로 '라디트'의 텐트 라인업 확장 및 캠퍼들의 텐트 사후서비스 고민을 해결해줄 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투입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시리즈벤처스 김형철 수석심사역은 "코로나19 종식 선언 후 신규 캠핑 인구 유입이 둔화됐지만 프리미엄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는 계속 높아지고 있다"며 "제품이 가진 가치를 브랜드화 하는데 강점을 지닌 워케이션이 향후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워케이션은 텐트 제조 시설을 인수해 원가 절감, 운영 효율 제고, 다양한 텐트 개발를 통해 매출 증대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오민식 워케이션 대표는 "모든 아웃도어 활동을 워케이션을 통해 시작하고, 즐기고, 공유할 수 있게 아웃도어 관련 종합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시리즈벤처스' 기업 주요 기사

관련기사

이 기사 어땠나요?

이 시각 많이 보는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