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에 나온 스타트업에 대한 보다 다양한 기업정보는 유니콘팩토리 빅데이터 플랫폼 '데이터랩'에서 볼 수 있습니다.]
디지털 문구 콘텐츠 플랫폼 '위버딩'을 운영하고 있는 누트컴퍼니가 글로벌 필기앱 굿노트로부터 25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굿노트가 스타트업에 투자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누트컴퍼니는 동시에 프리시리즈A 투자자인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의 벤처캐피탈 스트롱벤처스로부터 2억원의 후속 투자도 이끌며 누적 투자액 57억원을 달성했다.
위버딩은 태블릿PC 이용자들을 위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지털 문방구 서비스다. 노트 필기나 다이어리 작성, 드로잉 등을 위한 서식부터 스티커 이미지, 브러쉬 파일 등 디지털 문구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한 굿노트는 전세계 2150만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1위 필기 앱 서비스다. 2022년 애플 앱스토어 '올해의 아이패드 앱'으로 선정됐으며, 작년 한해 약 19억권의 디지털 노트가 생성됐다. 지난 8월에는 굿노트6 출시와 함께 업계 최초로 필기를 위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지원하고 있다.
누트컴퍼니는 올해 상반기부터 굿노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위버딩의 콘텐츠를 독점 공급해 왔다. 이번 전략적 투자 유치를 통해 모바일 및 태블릿 앱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국가의 유저를 위한 현지화 작업에 몰두한다는 목표다.
누트컴퍼니는 올해 1월~8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220%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지난 7월 위버딩 모바일 앱을 출시한지 약 1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3만건을 달성하고, 앱스토어 전체 순위 8위에 오르기도 했다.
현재 위버딩에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는 약 2500명이며, 총 1만6000여 개의 콘텐츠를 판매하고 있다. 누적 콘텐츠 판매 기록은 약 20만건이다.
스티븐 챈(Steven Chan) 굿노트 창립자 및 대표는 "위버딩은 새롭게 태동한 디지털 문구 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수천 명의 재능 있는 콘텐츠 작가들을 끌어들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며 "굿노트가 보유한 글로벌 태블릿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위버딩이 글로벌 서비스로 도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신동환 누트컴퍼니 대표는 "굿노트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전 세계 태블릿PC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글로벌 디지털 문구 앱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디지털 문구 콘텐츠 플랫폼 '위버딩'을 운영하고 있는 누트컴퍼니가 글로벌 필기앱 굿노트로부터 25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굿노트가 스타트업에 투자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또한 누트컴퍼니는 동시에 프리시리즈A 투자자인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의 벤처캐피탈 스트롱벤처스로부터 2억원의 후속 투자도 이끌며 누적 투자액 57억원을 달성했다.
위버딩은 태블릿PC 이용자들을 위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지털 문방구 서비스다. 노트 필기나 다이어리 작성, 드로잉 등을 위한 서식부터 스티커 이미지, 브러쉬 파일 등 디지털 문구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전략적 투자자(SI)로 참여한 굿노트는 전세계 2150만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사용자(MAU)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1위 필기 앱 서비스다. 2022년 애플 앱스토어 '올해의 아이패드 앱'으로 선정됐으며, 작년 한해 약 19억권의 디지털 노트가 생성됐다. 지난 8월에는 굿노트6 출시와 함께 업계 최초로 필기를 위한 생성형 인공지능(AI)을 지원하고 있다.
누트컴퍼니는 올해 상반기부터 굿노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위버딩의 콘텐츠를 독점 공급해 왔다. 이번 전략적 투자 유치를 통해 모바일 및 태블릿 앱 서비스를 고도화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국가의 유저를 위한 현지화 작업에 몰두한다는 목표다.
누트컴퍼니는 올해 1월~8월 기준 전년 동기 대비 약 220%의 매출 성장세를 기록했다. 지난 7월 위버딩 모바일 앱을 출시한지 약 1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3만건을 달성하고, 앱스토어 전체 순위 8위에 오르기도 했다.
현재 위버딩에서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는 약 2500명이며, 총 1만6000여 개의 콘텐츠를 판매하고 있다. 누적 콘텐츠 판매 기록은 약 20만건이다.
스티븐 챈(Steven Chan) 굿노트 창립자 및 대표는 "위버딩은 새롭게 태동한 디지털 문구 시장을 개척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수천 명의 재능 있는 콘텐츠 작가들을 끌어들일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며 "굿노트가 보유한 글로벌 태블릿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위버딩이 글로벌 서비스로 도약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신동환 누트컴퍼니 대표는 "굿노트와의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해 전 세계 태블릿PC 이용자들에게 꼭 필요한 글로벌 디지털 문구 앱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누트컴퍼니
- 사업분야미디어∙마케팅
- 활용기술빅데이터
- 업력***
- 투자단계***
- 대표상품***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누트컴퍼니' 기업 주요 기사
- 기사 이미지 "굿노트 제휴 덕봤다"…위버딩, 1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250%↑
- 기사 이미지 "활동 멈춰도 굿즈는 그대로"…위버딩, BTS 디지털 문구 제작
- 기사 이미지 디즈니가 반한 'K-다꾸'…위버딩과 정식 라이센스 계약 체결
관련기사
- 그린바이오 기능성 유정란 생산…메디머스-지앤씨푸드 MOU 체결
- 숏폼 플랫폼 '닷슬래시대시', 현금 환금 가능 리워드 시스템 도입
- 반지로 24시간 혈압 측정…스카이랩스, 207억 시리즈C 투자유치
- 투자심사부터 펀드운영까지…AC협회, 심사역 실무 세미나 개최
- 기형아 검사 정확도 96%...1000대 1 뚫고 1억 차지한 기술의 비밀
- 기자 사진 남미래 기자 future@mt.co.kr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