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디맨드 전기차 충전 서비스 '충전온다'를 운영하는 아론이 더벤처스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거주 환경은 아파트나 빌라와 같은 공동주택이 중심이라 전기차 충전기에 할당할 공간이 제한적이다. 대부분의 노후 건물들에는 전력 설비 용량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충전기 설치가 어렵다.
아론은 이 문제를 직접 찾아가 충전해 주는 방식으로 풀어냈다. 전기차 사용자가 아론의 모바일 앱 충전온다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충전 기사가 차량이 주차된 곳으로 찾아가 이동식 충전기를 설치하고 차량 충전을 제공한다.
아론은 경쟁사들처럼 충전기를 차량에 탑재한 형태가 아니라 이동형 충전기를 설치한 후 수거하는 방식으로 공간 제약을 덜고 서비스 회전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충전기에 탑재된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통해 전기차 사용자와 서비스 제공자가 서비스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해 운영의 효율성를 높였다.
남재현 아론 대표는 "앱만 있으면 어디서든 전기차 충전 신청이 가능하다. 급속 충전기 대비 충전 시간이 짧은 것은 물론 배터리에 손상이 없는 것이 장점"이라며 "오는 10월 서비스 런칭을 목표로 빠르게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운영 체계를 정비하겠다"고 했다.
김철우 더벤처스 대표는 "전기차 사용자의 페인포인트에 집중한 경쟁력 있는 서비스"라며 "폭발적인 수요가 예상되는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 충전 걱정 없는 전기차 시대를 선도할 충분한 기술과 운영 역량을 갖춘 팀"이라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국내 거주 환경은 아파트나 빌라와 같은 공동주택이 중심이라 전기차 충전기에 할당할 공간이 제한적이다. 대부분의 노후 건물들에는 전력 설비 용량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충전기 설치가 어렵다.
아론은 이 문제를 직접 찾아가 충전해 주는 방식으로 풀어냈다. 전기차 사용자가 아론의 모바일 앱 충전온다를 통해 서비스를 신청하면 충전 기사가 차량이 주차된 곳으로 찾아가 이동식 충전기를 설치하고 차량 충전을 제공한다.
아론은 경쟁사들처럼 충전기를 차량에 탑재한 형태가 아니라 이동형 충전기를 설치한 후 수거하는 방식으로 공간 제약을 덜고 서비스 회전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충전기에 탑재된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통해 전기차 사용자와 서비스 제공자가 서비스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해 운영의 효율성를 높였다.
남재현 아론 대표는 "앱만 있으면 어디서든 전기차 충전 신청이 가능하다. 급속 충전기 대비 충전 시간이 짧은 것은 물론 배터리에 손상이 없는 것이 장점"이라며 "오는 10월 서비스 런칭을 목표로 빠르게 제품 개발을 완료하고 운영 체계를 정비하겠다"고 했다.
김철우 더벤처스 대표는 "전기차 사용자의 페인포인트에 집중한 경쟁력 있는 서비스"라며 "폭발적인 수요가 예상되는 전기차 충전 시장에서 충전 걱정 없는 전기차 시대를 선도할 충분한 기술과 운영 역량을 갖춘 팀"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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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자 사진 최태범 기자 bum_t@mt.co.kr 다른 기사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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